카니보어 식단은 무엇일까

29 10월, 2020
오늘은 카니보어 식단의 구성과 그 위험을 포함하여 모든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자 한다.

오늘은 카니보어 식단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카니보어 식단은 특정 그룹에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이미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식단은 과연 어떤 식단일까? 많은 사람들이 이 식단을 시도한 뒤에 더 좋아진 건강과 관련하여 몇 가지 이점을 경험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카니보어 식단에는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없다.

환경에 좋지 않은 매우 제한적인 식단

제한적인 다이어트의 주된 문제점은 식단의 뒤에 숨은 두드러진 선전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비건 식단과 같은 일부는 많은 사람들이 식단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윤리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체중 감량에 관한 약속 포함).

카니보어 식단은 크게 다르지 않다. 특별한 경우에는 완전 채식과 완전히 반대되는 식습관을 의미한다. 이 식단은 육지 동물로부터 얻는 식재료만 섭취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실제로 이 식단의 가장 엄격한 버전은 사람이 다른 것은 전혀 먹지 않고 붉은 고기와 물만 마셔야 한다고 주장한다. 모든 종류의 식물과 해산물을 제거하는 매우 제한적인 프로토콜이며 대부분의 경우, 영양소 결핍으로 이어진다.

한편으로 개인은 육식으로 필요한 다량 영양소를 충족할 수 있다(탄수화물 제외). 그러나 미량 영양소는 다양성이 부족할 때 결핍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육식만으로는 식물 영양소가 부족하다. 잘 몰랐다면 이것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필수 물질로 건강을 증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학술 문헌에서는 정기적으로 이러한 영양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만성 질환 유발을 저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사실은, 노화와 관련된 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분한 양의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각각의 질병을 별방 질환으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영양소는 육체적 운동의 기본 체제에서도 중요한데, 근육의 손실을 줄이고 회복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카니보어 식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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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보어 식단을 옹호하는 주장

카니보어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종종 붉은 고기는 신체에 필요한 모든 물질을 제공하는 높은 영양학적 밀도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대신, 탄수화물 소비는 질병을 유발하며 신체에 해로운 것으로 간주된다.

<보건 의료 기술 저널>의 비판적 고찰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단당은 대사 질환의 발생 정도를 증가시킨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복합 탄수화물의 섭취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필수이다. 특히 고강도의 무산소 운동을 요구하는 활동을 수행할 때 더욱 그렇다.

또한 카니보어 식단 이행을 극도로 지지하는 주장이 있다. 기본적으로, 이 식단을 채택한 사람들은 위장 장애가 줄어들었음을 경험했다고 주장한다. 그 외에는 팽만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섬유질이 부족한 식사 계획 때문이다.

문제는 섬유질이 장 건강과 연동운동에 필수라는 것이다. 장내 세균 과증식을 경험한 사람들이 섬유질 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은 드물고 특정한 경우를 의미한다.

전문가들은 많은 양의 섬유질이 병원성 박테리아의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결과적으로 개인은 불편한 소화 과정을 겪을 수 있다. 이 임상 양상에서 섬유질 섭취를 일시적으로 줄이면 과정을 뒤바꿀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어렵고 영원히 제거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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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보어 식단은 지속 가능할까?

카니보어 식단을 시도한 사람들은 소화기 계통의 개선을 주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양학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조언한다. 짧은 시간 동안 적용하면 세균 과증식 증후군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식단은 오래 지속할 수 없다.

단기 및 중기적 효과는 분명히 있다. <세계 소아과학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는 케토제닉 식단은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카니보어 식단은 더욱 극단적이다.

식물 영양소에 대한 제한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 식사 계획은 허용하는 식재료의 범위가 매우 작기 때문에 고수하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전문가들은 어떤 별개의 식단에도 이러한 제한적인 식단을 적용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권장될 수 있으나 오직 일시적으로 생선과 식물성 식품이 풍부하고 다양한 식단 계획 안에서만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식단이 짧은 기간 동안 개인적인 수준에서 효과가 있을 수는 있지만 지구 환경적으로는 매우 해롭다는 것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간은 건강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먹어야 하지만 너무 많은 고기를 먹는 것은 기후 변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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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적인 식단을 피하자

제한적인 식단은 체중 감량과 건강 증진에 관하여 빠른 결과를 낼 것을 약속한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 특정한 윤리적 요소가 더해진다.

그러나 제한적 식단은 영양소 제한 섭취를 수반하며 이는 중,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결핍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종류의 극단적인 식사 계획은 피해야 하며 대신 칼로리 중심의 관점에서 볼 때 다양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따라야 한다.

물론 우리가 항상 언급하는 것처럼, 더 많은 궁금증이 있다면 전문적인 영양사와 상담해 보자. 최선으로 도움을 줄 방법을 알고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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