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채소 크림 수프

5월 2, 2018
소금이 레시피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채소 크림 수프에 약간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소금 대신 향신료를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채소 크림 수프가 건강에 좋겠지만, 그 중에서도 건강에 안 좋은 기타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것이 가장 좋다. 이 글에서는 채소 크림 수프 레시피를 몇 가지 소개해보려고 한다. 건강에 좋은 재료를 활용하는 팁을 잘 읽어두었다 요리할 때 활용해보자.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많은 성분

채소 크림 수프가 건강에 좋다 해도 지방이 많은 성분, 탄수화물을 넣거나 소금을 많이 넣으면 더 이상 건강한 음식이라고 말할 수 없다. 수프를 만들 때 무심코 치즈 간 것, 오븐에 굽거나 튀긴 빵, 크림, 설탕, 고기, 소금 등을 넣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식품을 넣으면 수프의 칼로리가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및 나트륨 수치도 높아져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크림이나 퓨레를 만들 때에는 제철 채소를 기본으로 하는게 좋다. 그래야 지방, 탄수화물 및 소금 함량은 낮고 영양가는 높은 수프를 만들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인스턴트 수프를 먹으면 위험한 이유

채소 크림 수프에 들어가는 재료를 건강에 좋은 재료로 바꾸기

건강에 좋은 채소 크림 수프

앞서 언급한 첨가물인 지방이 많은 음식을 건강한 식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수프를 만드는 데 유용한 팁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버터나 일반 오일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고 소량만 사용하자.
  • 지방이 많은 치즈 대신 페타 치즈나 두부를 사용하자.
  • 식물성 우유는 크림이나 일반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완벽한 대체품이다. 
  • 가공된 소시지보다는 생선이나 가금류 한 조각이 훨씬 낫다.
  • 오븐에 굽거나 기름에 튀긴 빵의 바삭함이 좋다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견과류 혹은 칼로리가 낮은 크루통을 넣어도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다.
  • 크림을 사용하여 수프를 뻑뻑하게 만드는 대신 남은 채소와 함께 조리한 감자로 크림같은 느낌을 낼 수 있다. 
  • 크림에 더 나은 풍미를 넣고 싶다면 다양한 허브나 고수, 양파 및 바질과 같은 천연 향신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올바른 재료로 만든 채소 크림 수프에는 소금이 들어가지 않는다. 마늘 소량, 칠리 파우더, 감귤류 과일즙 및 후추 등은 소금을 대신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들이다.

건강한 채소 크림 수프 레시피

이 글에서는 건강에 좋은 3가지 채소 크림 수프 레시피를 소개한다.

1. 호박 크림 수프

호박 수프

재료

  • 중간 크기의 호박 1개
  • 올리브 오일
  • 작은 크기의 양파 1개
  • 리크 1개
  • 마늘 2쪽
  • 고수 혹은 다른 허브 (맛을 내기 위해)
  • 후추
  • 소금 1꼬집
  • 감자 1개 또는 잘 익은 사과 1개
  • 채소 육수 6컵 (1500 ml)
  • 천연 요거트 1개 (125 g)
  • 견과류, 페타 치즈 또는 두부 (맛을 내기 위해)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먼저 호박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발라낸 뒤 작게 자른다. 올리브 오일로 호박을 볶는다.
  • 양파, 리크 잘게 썬 마늘을 볶은 뒤 허브, 소금, 후추를 첨가한다. 호박 및 감자 또는 잘게 썬 사과를 넣는다.
  • 그런 다음 채소 육수를 넣고 10~15분간 끓인다.
  • 요거트와 나머지 재료를 넣고 잘 녹인다.
  • 마지막으로 수프에 바삭한 견과류, 페타 치즈 또는 두부를 올리고 바질을 뿌린다.

2. 리크 크림 수프

건강에 좋은 채소 크림 수프

재료

  • 리크 4개
  • 중간 크기의 양파 1개
  • 올리브 오일
  • 후추 및 소금 1꼬집
  • 중간 크기의 감자 1개 또는 잘 익은 사과
  • 채소 육수 4컵 (1 리터)
  • 천연 요거트 1개 (125 g)
  • 견과류 및 바질 (맛을 내기 위해)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리크를 씻은 뒤 썰어준다.
  • 양파를 다진 뒤 올리브 오일에 볶는다.
  • 리크를 넣고 계속 볶는다.
  • 소금과 후추를 첨가한 뒤 감자나 잘게 썬 사과를 넣는다.
  • 채소 육수를 넣고 채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 요거트를 넣고 잘 녹인다.
  • 견과류와 얇게 썬 바질을 위에 올려 마무리한다.

더 읽어보기 : 체중 감량에 좋은 개성 만점 크림 수프

3. 채소 크림 수프

크림 수프

재료

  • 리크 2개
  • 큰 주키니 호박 1개
  • 당근 1개
  • 올리브 오일
  • 시금치 2컵 (60 g)
  • 후추 및 소금 1꼬집
  • 채소 육수 4컵 (1 리터)
  • 천연 요거트 1개 (125 g)
  • 견과류 (맛을 내기 위해) (선택 사항)
  • 얇게 썬 바질 (맛을 내기 위해)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작게 썬 리크, 주키니 호박, 당근을 볶는다.
  • 잘게 썬 시금치를 넣은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중불에 약간 더 볶아준다.
  • 채소 육수를 부은 뒤 15분간 혹은 채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요거트를 첨가한다.
  •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견과류와 같이 바삭한 재료를 올린다.
  • 바질을 위에 뿌린다.

신선한 제품으로 채소 크림 수프를 만들자

제철 채소로 수프를 만들어 먹으면 신선한 최적의 재료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채소 크림 수프를 요리할 때 중요한 점은 가공된 제품이 아닌 천연 제품으로 맛을 낸 건강식을 준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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