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건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3월 12, 2020
페건 다이어트의 성공은 재료에 달려 있다. 자연 식품이 포함되어야 하고 화학 물질과 유전자 조작 식품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페건 다이어트의 기초다. 페건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구석기 시대에 조상들이 먹었던 식습관을 따르는 팔레오 다이어트와 완전 채식을 하는 비건 다이어트의 조합이다. 

페건 다이어트는 어떤 식단일까?

페건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페건 다이어트는 미국 출신 영양사인 마크 하이먼에 의해 개발되었다. 페건 다이어트와 공통점이 있는 팔레오 다이어트의 주요 개념은 가공된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조상들이 먹었던 것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섭취한 방식도 함께 따라야 한다. 정제된 음식, 냉육 및 소시지 등을 피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페건 다이어트는 식물성 식품만을 섭취하는 식단이지만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두부 또는 템페와 같은 음식은 허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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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건 다이어트의 비결

페건 다이어트의 성공은 재료에 달려 있다. 자연 식품이 포함되어야 하고 화학 물질과 유전자 조작 식품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음식의 75%가 채소 기반이어야 하며, 채소는 자연적이고 환경친화적으로 입증되고 지속가능한 출처에서 나온 제품이어야 한다.

건강한 지방은 신체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므로 식단에 필요하다. 아보카도, 코코넛 오일, 견과류 또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라면 언제나 환영이다. 건강한 지방은 다른 영양분 중에서도 필수 지방산을 제공한다.

식단에 포함된 육류의 경우에는 목초로 사육한 동물성 제품이어야 하고 생선은 자연산이어야 하며 달걀은 유기농 제품이어야 한다. 특히 렌틸콩을 포함한 콩류는 적극 권장된다. 이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하루에 1컵의 콩류를 섭취해야 한다.

또한 퀴노아, 아마란스, 글루텐 프리 귀리, 옥수수, 쌀 또는 수수와 같은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곡물을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설탕과 정제된 곡물은 식단에서 제거해야 한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과체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페건 다이어트에서는 유제품 섭취를 억제하는 대신, 두유나 귀리 우유와 같은 식물성 음료로 대체할 것을 제안한다.

페건 다이어트의 이점

이 식단은 신체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을 배제하지 않는다. 따라서 세심한 성분의 균형으로 충분한 에너지를 갖고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이 식단의 주요 특성은 다음과 같다.

혈당과 인슐린 수치의 균형을 유지한다

페건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페건 다이어트는 혈당 지수가 낮은 식단이라는 점에서 인슐린과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한다. 정제된 밀가루와 탄수화물이 매우 적은 양으로 포함되었거나 아예 없기 때문이다.

이 식단을 따르면 당뇨병, 스트레스, 불안 및 혈당 장애와 관련된 다른 질병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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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이러한 작용은 심혈관 질병의 위험을 낮춘다. 또한 낮은 육류 섭취와 아마인, 푸른 생선, 해조류 및 견과류에서 얻을 수 있는 오메가3의 도움으로 염증을 개선한다. 

독성이 낮다

이러한 식단은 지역 농산물, 환경친화적 제품 및 무독성 제품의 소비를 촉진하고 동물을 존중하며 사육한다. 또한 체중 감량과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페건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을까?

페건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문제는 페건 다이어트가 진정으로 건강하며 체중 감량과 최적의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느냐이다. 이 식단은 비건 다이어트와 팔레오 다이어트를 합친 것이기 때문에, 매우 엄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또한 콩류, 알뷰 식물성 단백질 및 아주 미미한 과정일지라도 가공된 음식이라면 섭취를 제한한다. 이 식단을 따르기로 결정하기 전에 먼저 영양사와 상담을 하자.

결론

페건 다이어트가 보다 덜 엄격한 유형을 포함한 다른 식단에 비해 더 큰 장점을 갖고 있다는 증거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이 식단이 선사하는 이점에도 불구하고, 페건 다이어트를 구성하는 두 가지 식단(비건 및 팔레오)이 덜 엄격하며 장기적으로 더 좋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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