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미주 신경의 자극

30 10월, 2020
작은 전류를 귀에 흐르게 하면 똑 쏘는 자극을 준다. 의사들은 이를 이용하여 노화 과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함 및 통증을 줄인다.

귀 미주 신경의 자극은 통증 관리 및 노화를 어느 정도 늦추는 것과 같은 복잡한 문제에 적용되는 기술이다. 사실 최근에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연구가 늘어나고 있다.

<Technische Universität Wien>에서 진행한 것과 같은 연구는 귀 미주 신경 자극의 만성 통증 완화 효과에 대해 강조한다.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지만 더 많은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다.

귀 미주 신경의 자극

귀의 미주 신경 자극이 어떻게 통증, 노화, 심지어 정신 건강과 같은 복잡한 문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 이는 미주 신경의 위치, 청각기, 인체의 특정 기능 사이에 연결 고리가 있기 때문이다.

귀는 신경계로 가는 관문이다. 주로 귀의 바깥 부분에 미주 신경을 자극하는 특정 부위가 있다. 이 구조는 내부 장기를 통과하기 때문에 전달되는 정보는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도달한다.

폐위 신경이라고도 하는 미주 신경은 뇌의 정보를 폐 및 심장과 같은 다른 기관으로 전달한다. 마찬가지로, 그것은 교감 및 부교감 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둘을 통해 호흡, 심박수, 혈압 및 소화와 같은 기능을 조절한다.

이는 목에 있는 휴대용 장치로 제어되는 작은 전극을 귀에 삽입하는 기술이다. 이 장치는 전기 펄스를 전송하기 떄문에 종종 간지럼을 경험한다.

귀의 미주신경 자극하기
귀는 중추신경계의 관문이다.

더 읽어보기: 뇌의 노화를 늦추는 4가지 훈련법

노화와 관련된 질병에 대한 해결책일까?

리즈 대학에서 수행하고 <Aging> 학술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이 기술은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이들은 고혈압과 심장병이 이에 해당한다.

연구 담당자인 <Beatrice Bretherton>에 따르면 시뮬레이션은 신체의 신진 대사 균형에 영향을 주어 교정 조치를 수행한다. 다행히 귀의 미주 신경 자극에는 약물이나 기타 외과적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이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미주 신경의 교감 신경 가지는 몸이 싸우거나 도망칠 준비를 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부교감 신경 가지는 휴식과 소화에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이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교감 가지가 점진적으로 이를 담당한다.

귀의 미주 신경을 자극하는 기술은 이러한 상황을 되돌리는 데 사용된다. 그것이 하는 일은 부교감 가지를 활성화 하고 교감 가지와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스트레스가 적기 때문에 이러한 상태에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적다.

만성 통증을 위한 미주 신경 자극

귀의 미주 신경을 자극하는 기술은 만성 통증 치료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미주 신경이 숨뇌에서 발생하여 인두, 식도, 후두, 기관, 기관지, 심장, 위, 췌장, 간 및 기타 내장을 자극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미주 신경 섬유를 자극하면 통증이 감소한다. 그러나 의사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전극을 올바른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다.

컴퓨터 모델은 어떤 전기 신호를 사용해야 하는지 굉장히 정확히 설정할 수 있다. 신호의 강도와 모양 모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귀의 미주신경 자극하기
귀와 미주신경은 신체의 여러 장기들과 연결되어 있어 통증 완화를 위한 자극의 근거가 된다.

더 읽어보기: 초가공식품은 노화를 촉진한다

추가적인 효과

이러한 유형의 자극은 이명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주된 특징은 외부에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귀 울림이다. 외상, 메니에르 증후군, 스트레스, 과로로 인한 피로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 기술에 대한 지금까지의 발견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연구원들은 가까운 장래에 이 혁신적인 방법에 대한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과 이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 Niebla, J. G. (2004). Imágenes electrocardiográficas derivadas de una incorrecta colocación de los electrodos V1-V2. Enfermería en cardiología: revista científica e informativa de la Asociación Española de Enfermería en Cardiología, (32), 38-44.
  • Bretherton, B. (2019, 30 julio). Effects of transcutaneous vagus nerve stimulation in individuals aged 55 years or above: potential benefits of daily stimulation. Recuperado 7 de junio de 2020, de https://www.aging-us.com/
  • Velasco, R. C. (2019). Nuevas terapias: Electrocéutica. Diagnóstico, 58(4), 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