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로 슬림한 몸매를 만들자

18 10월, 2018
오이, 레몬, 박하의 이뇨 작용 덕분에 이 천연 스무디는 해독, 체중 감량, 체액저류 방지에 아주 효과적이다.

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보다 더 청량감 있는 스무디도 없을 것이다. 게다가 이 모든 재료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스무디는 맛있고 만들기가 엄청나게 쉬우며, 자연스럽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 레시피로 어떻게 슬림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지 살펴보자. 

오이의 효능

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로 슬림한 몸매를 만들자

오이는 100당 16칼로리로 열량이 낮다. 하루 종일 섭취하는 열량이 낮으면 몸이 과도한 지방을 사용하기 위해 자동적으로 지방을 주기적으로 연소시킨다.

이 오이 스무디는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가 더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데, 이것이 신진대사 기능을 개선한다. 에너지를 더 많이 연소시키면, 지방을 덜 축적하게 되어 체중이 줄어든다.

오이는 아주 좋은 해독제로서 수분 95%와 섬유질 5%로 이루어져 있다. 오이는 몸을 정화하고 소화를 어렵게 만드는 독소를 제거한다.

해독은 건강한 소화계를 위해 아주 중요하다. 이것이 소화계를 개선하고 신진대사가 더 효율적으로 움직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오이의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조절하며, 과식을 방지한다.

높은 수분 함량 덕분에 오이는 아주 좋은 천연 이뇨제로, 체내에 쌓인 채엑에서 나트륨을 제거한다.

더 읽어보기: 15가지 베스트 천연 이뇨제

박하의 효능

박하잎은 다음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 소화불량을 방지한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 체중 증가 및 비만을 방지한다.
  • 소화 효소를 촉진한다.
  • 지방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변환한다.

박하는 체중 감량을 돕는 것에 더해 메스꺼움을 방지하고, 호흡기 질환과 우울증을 치료하고, 입냄새를 제거한다.

박하는 소량의 카테킨 및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체온을 높여 몸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도록 해준다.

이 오이 스무디에서 박하는 식욕에 큰 영향을 미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여준다.

더 읽어보기: 파파야와 파인애플로 디톡스를 하는 방법

레몬의 효능

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로 슬림한 몸매를 만들자

레몬즙에는 일일 비타민 C 권장량의 1/4이 함유되어 있다. 레몬즙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신체 기능 및 전체적인 몸 상태를 개선한다.

레몬즙은 천연 이뇨제이기도 하다. 여기에 물을 섞으면 과다 체액의 제거를 촉진해 복부 팽창 및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체내 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막는다.
  • 레몬에 함유된 소량의 칼륨은 소화를 개선한다.
  • 감귤산은 간이 담즙을 더 많이 생성할 수 있도록 도화 소화를 개선한다.

이 오이 스무디에서 레몬은 박하가 갈변이 되는 것을 막는다. 하지만 스무디를 만들자 마자 바로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물의 효능

물은 몸에 수분이 충분한 상태로 유지해 주는데, 탈수가 열량 소모를 늦추기 때문에 이것이 아주 중요하다. 게다가 이것은 운동 중에 관절 및 근육에 윤활 작용을 하고 혈액이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을 돕는다.

그리고 물은 식사 중에 포만감을 더 주어 과식을 막기도 한다. 또한 물은 다른 재료들이 더 잘 섞이도록 해주며 부드러운 질감을 더해준다.

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 레시피

오이, 레몬, 박하 스무디로 슬림한 몸매를 만들자

재료

  • 레몬 1/2개 즙 (125 ml)
  • 오이 1개
  • 박하잎 4장
  • 얼음
  • 물 1컵 (250 ml)

만드는 방법

  • 오이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조각내 자른다.
  • 모든 재료가 스무디로 잘 섞일 때까지 블렌더로 간다.
  • 얼음이 갈리지 않는다면 나중에 넣어도 된다
  • 스무디를 용기에 넣고 마시기 몇 분 전에 냉장고에 잠시 둔다.

몸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최소 1회, 이 스무디를 공복에 마실 것을 권한다.

  • Healthline.com 10 Easy Ways to Boost Your Metabolism (Backed by Science) [Online] Available at: www.healthline.com/nutrition/10-ways-to-boost-metabolism
  • Menéndez Soriano C. Efectos vasculares de la quercetina y la catequina: interacciones y papel de los procesos de conjugación y desconjugación metabólica. Universidad Complutense de Madrid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