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을 껍질째 먹으면 좋은 이유

6월 1, 2020
과일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은 이유와 위생적인 위험 없이 제대로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과일 껍질은 영양학적 관점에서 보면 매우 흥미로운 요소다. 일부 저자들은 과일에 중금속이나 해로운 화학물질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과일을 껍질째 먹으면 안 된다고 충고하지만, 껍질에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와 성분이 풍부하다.

아래에서는 껍질에 들어 있는 영양소가 무엇이며, 건강을 위협하지 않으면서 껍질째 과일을 먹는 데 필요한 조치를 공유한다.

과일을 껍질째 먹으면 좋은 이유

섬유질

모든 과일 껍질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한 양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섬유질은 대장암 예방, 위장 전이 개선, 기타 복합질환 발생률 감소 등에 긍정적이다.

또한, 섬유질의 규칙적인 섭취는 미생물 총의 질과 생물 다양성을 향상하므로 다른 신체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섬유질을 적절히 섭취하면 소화가 속도가 느려지므로 당분의 흡수가 느려진다. 따라서 인슐린 정점을 낮추고 췌장에 스트레스를 덜 준다. 당뇨병이 풍토병이 된 세상에서 이를 예방하는 어떤 전략도 환영할 만하다.

과일 껍질은 많은 섬유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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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소

과일 껍질은 보통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므로 과일을 껍질째 먹는 것은 미세한 섭취를 향상한다.

일부 문화권이나 국가에서는 껍질이 소비용으로 적합하도록 구워지거나 심지어 차를 만드는 데까지 사용되기 때문에 껍질이 함유된 비타민이 물에 전달되도록 한다.

과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 대부분이 수용성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부에서 뜨거운 물로 이동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마찬가지로, 샐러드 드레싱을 위해 감귤 껍질을 사용하는 것은 꽤 흔한 일이다.

일부 과일의 껍질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이러한 물질들은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하고 자유 라디칼의 형성을 막기 위해 필수적이다.

또한, 항산화제의 규칙적인 섭취는 적절한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과일 껍질은 이러한 물질들의 큰 원천이기 때문에, 폐기해서는 안 된다.

살충제의 위험

껍질을 벗긴 과일 섭취를 옹호하는 저자들은 껍질에 화학물질이 존재할 가능성에 근거한다. 이러한 물질의 섭취를 막기 위해서는 과일이 섭취하기에 적합한지 고려하기 전에 철저히 씻을 필요가 있다.

따라서, 과일 조각을 수도꼭지 밑에 넣고 살짝 문지르면 위생 상태가 제대로 유지될 수 있다. 젖은 천으로 닦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전문가들은 임산부가 과일의 껍질 섭취를 자제해 톡소플라스마증을 예방할 것을 조언한다. 만약 과일 껍질을 섭취하고 싶다면, 존재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과일을 소독해야 한다.

섭취하기 전에 과일을 철저히 씻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왁스를 제거하기 위해서이다. 일반적으로 왁스는 시판될 때 제품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되며, 먹을 수 없는 과일 껍질에 에어로졸로 바르곤 한다. 따라서 원하지 않는 화학물질이 섭취되지 않도록 모두 씻어내는 것이 가장 좋다.

슈퍼마켓이나 대형 가맹점에서 파는 것 대신에 생태학적 또는 신뢰할 수 있는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항상 더 바람직하다. 이렇게 하면 깨끗하고 건강에 좋은 제품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고,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 있고, 유기농의 질이 더 좋은 제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과일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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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과일은 가능한 한 껍질째 먹어야 한다. 과일 껍질은 적절한 신체 기능에 필요한 물질인 섬유질, 비타민,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단, 과일은 섭취하기 전에 씻어야 원치 않는 화학 물질 섭취를 막을 수 있다.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과일을 사서 물로 씻은 후 섭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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