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을 줄여주는 5가지 스무디

19 2월, 2019
규칙적인 운동에 적절한 식단과 수분 섭취가 더해진다면, 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의 증세가 완화될 것이다.

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을 줄여주는 5가지 스무디를 소개한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순환기 질환이 생기면, 정맥류를 비롯해 다양한 불편을 겪게 되는 일이 흔하다. 이러한 증상에 대처하려면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게 필수적이다. 특히 식단에 신경 써야 하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습관은 절대 피해야 한다.

천연 재료로 만든 음료로 식단을 보충하고 건강 상태를 끌어올릴 수 있다. 이를테면 셰이크, 주스, 즙, 스무디, 차 등이 있다. 이러한 음료들은 영양소만 풍부한 게 아니라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순환기 질환의 가장 흔한 불편, 즉 체액저류 현상을 없애준다.

이어서 식단과 수분 보충을 돕는 스무디 레시피 5가지를 소개한다. 앞서 언급한 체액 류 현상 외에도 다리 부기와 무거운 느낌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멜론, 포도, 민트 스무디

이뇨 성분과 항염 성분이 풍부하여, 갈증을 해소하고 혈류를 자극하며 정맥류와 거미 혈관을 완화한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섬유질은 질병에 취약하게 만드는 독소를 제거하여 몸을 깨끗이 한다.

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을 줄여주는 5가지 스무디

재료

  • 민트 잎 4장
  • 길쭉하게 썬 멜론 조각 1개 (30g)
  • 청포도 1/2컵 (75g)
  • 물 1컵 (250mL)

방법

  • 멜론을 조각내 썰고 믹서기에 포도와 물과 함께 넣는다.
  • 재료가 잘 갈렸는지 확인하고,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 공복에 마시며, 일주일에 적어도 3회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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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겨자무와 당근 스무디

겨자무와 당근으로 만드는 스무디에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피를 깨끗이 하고, 체액 저류 현상과 그에 따른 염증을 유발하는 노폐물을 제거한다. 또한, 항염 성분이 정맥류 치료를 돕고 다리의 통증과 무거운 느낌을 줄여준다.

재료

  • 겨자무 2개 (70g)
  • 당근 3개 (20g)
  • 물 1컵 (250mL)

방법

  • 채소를 잘 씻고 조각으로 잘라 믹서기에 넣는다.
  • 물을 넣고 몇 분간 돌린다.
  • 공복에 마시며, 일주일에 2회에서 3회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

3. 딸기와 포도 스무디

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을 줄여주는 5가지 스무디

딸기의 항산화 성분과 포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만나면, 장기를 해독하고 순환을 개선하는 훌륭한 음료가 탄생한다. 딸기와 포도는 피의 독소를 제거하여 동맥에 콜레스테롤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한다.

재료

  • 딸기 1/2컵 (50g)
  • 물 1컵 (250mL)
  • 포도 작은 송이 2개 (70g)
  • 꿀 1숟가락 반 (25g)

방법

  • 잘 씻은 딸기와 포도를 믹서기에 넣고 물과 꿀을 더한다.
  • 잘 갈릴 때까지 돌리고, 원한다면 얼음을 넣어도 좋다.
  • 오전 10시경 마시고, 2주 연속으로 마신다. 1주일 쉬고 다시 시작한다.

4. 사과, 아마씨, 마늘 스무디

항산화 물질, 식이 섬유, 지방산이 풍부한 이 스무디는 장기를 해독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는 천연 요법이다. 세 가지 재료의 혼합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을 충족하여, 몸에 흡수되면 염증을 줄여주고 정맥류를 완화한다.

재료

  • 마늘 1/2 쪽
  • 사과 1개 (50g)
  • 물 1/2컵 (125mL)
  • 아마씨 1숟가락 (10g)
  • 맥주 효모 1티스푼 (5g)

방법

  • 조각낸 사과를 다른 재료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 잘 갈린 음료를 바로 마신다.
  • 일주일에 3회, 공복에 마신다.

더 읽어보기: 사과를 맛있게 먹는 방법 9가지

5. 배와 오렌지 스무디

정맥류와 순환기 질환을 줄여주는 5가지 스무디

갈증을 해소하고 소화도 잘되는 데다가, 해독과 항염 작용을 하는 스무디이다.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을 함유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재료

  • 배 2개 (80g)
  • 오렌지 3~4개 분량의 즙 (500mL)
  • 간 생강 1/2 티스푼 (2.5g)

방법

  • 조각낸 배를 오렌지즙과 간 생강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 걸러내지 않고 바로 마신다.
  • 일주일에 3번에서 4번, 공복에 마신다.

정맥류를 완화하는 다른 팁

지금까지 살펴본 음료들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 외에도, 정맥류와 그에 따른 불편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필수적이다.

정맥류나 순환기 질환의 증세가 있다면, 앞서 소개한 음료들을 시도해보자. 물론, 긍정적인 효과를 얻으려면 좋은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무엇이든 과하지 않게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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