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마 초카오: 바나나로 만든 맛있는 디저트 레시피
파나마 초카오는 영양가가 높은 디저트다. 파나마 초카오 디저트의 주재료인 덜 익은 바나나는 칼륨, 단백질, 엽산이 풍부하며, 일부 문화권에서는 슈퍼 푸드로 여겨지기도 한다.
파나마 초카오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식단의 다양성을 높이는 데 좋은 간식이다.
파나마 초카오 레시피
재료
파나마 초카오를 맛있게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덜 익은 바나나 15개
- 계피 스틱 2개
- 생강 1조각
- 잘게 썬 코코넛 1개
- 무당연유 1컵
파나마 초카오 만드는 방법
- 으깬 바나나를 물에 3분간 삶아 준다.
- 잘게 썬 생강, 계피 스틱, 코코넛을 넣고 모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끓여 준다.
- 무당연유를 붓기만 하면 끝이다.
더 읽어보기: 죄책감 없이 즐기는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4가지
파나마 초카오의 색다른 레시피
일반적인 레시피에 약간의 변주를 주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재료를 준비해 보자.
- 잘 익은 바나나 6개
- 잘게 썬 코코넛 1개
- 생강 1조각
- 소금 1작은술
- 꿀 또는 설탕
단계별 레시피
- 바나나의 껍질을 벗긴 뒤 세로로 자른다.
- 코코넛 밀크와 함께 끓인다. 이때 바나나를 조금씩 으깨는 것이 중요하다.
- 얇게 썬 생강을 넣고 설탕과 소금을 뿌린다.
- 물기가 사라질 때까지 끓인다.
- 뜨거운 물 반 컵과 코코넛을 추가한다.
- 손으로 물기를 짜내고 체에 밭친다.
파나마 초카오의 이점
파나마 초카오는 에너지를 제공하는 디저트이므로, 운동선수들에게 이상적이다. 물론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보충해야 하지만, 파나마 초카오의 탄수화물은 회복 촉진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Nutrients>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하고 나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면 글리코겐 재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입증했듯이, 이 디저트에는 나트륨의 영향을 완화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압을 조절하려면 칼륨과 나트륨의 섭취량을 비슷하게 맞춰야 한다.
더 읽어보기: 레드 바나나의 이점
파나마 초카오, 영양가가 풍부한 디저트
쉽게 만들 수 있는 파나마 초카오는 다량의 필수 미량 영양분과 에너지를 제공하는 디저트다. 또한 파이토케미컬 함량이 높아, 신체 염증과 산화 지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효과는 복잡한 만성 질환 예방에 중요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lghannam, A. F., Gonzalez, J. T., & Betts, J. A. (2018). Restoration of Muscle Glycogen and Functional Capacity: Role of Post-Exercise Carbohydrate and Protein Co-Ingestion. Nutrients, 10(2), 253. https://doi.org/10.3390/nu10020253
- Filippini, T., Naska, A., Kasdagli, M. I., Torres, D., Lopes, C., Carvalho, C., Moreira, P., Malavolti, M., Orsini, N., Whelton, P. K., & Vinceti, M. (2020). Potassium Intake and Blood Pressure: A Dose-Response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9(12), e015719. https://doi.org/10.1161/JAHA.119.015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