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지금부터 몇 가지 재료로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04 5월, 2022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간식으로, 포르투갈의 거의 모든 빵집에서 판매된다. 레시피는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재료가 들어간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로 손님에게 대접할 수 있는 디저트를 준비해 보자!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만드는 방법

에그타르트는 시중에서 파는 제품보다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훨씬 더 낫다.

트랜스 지방, 인공 첨가물, 단당류가 들어간 시판 에그타르트를 먹으면 신체 염증 지수가 높아져 몸이 자주 아플 수 있다.

약간의 시간과 의욕만 있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에그타르트를 만들 수 있으니, 직접 시도해 보자.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재료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일반 우유 1L
  • 백설탕 500g
  • 밀가루 100g
  • 달걀 12알의 노른자
  • 퍼프 페이스트리 반죽 600g
  • 레몬 1/2개의 껍질
  • 계피 스틱 1개
  • 버터
  • 금속 몰드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반죽 레시피

  1. 퍼프 페이스트리 반죽을 직사각형으로 자른다.
  2. 약 3cm의 반죽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3. 몰드에 버터를 바르고 반죽을 넣는다. 에그타르트용 몰드가 없다면 작은 에그 플랑용 몰드를 대신 사용해 보자.
  4. 반죽의 가장자리를 포크로 찌른 뒤 20분간 휴지시킨다. 시간이 지나면 반죽이 몰드에 맞게 펴질 것이다.

크림 레시피

  1. 우유 200mL와 밀가루를 잘 섞는다.
  2. 냄비에 남은 우유, 레몬 껍질, 계피를 넣고 데운다.
  3. 우유가 끓으면 저어 가면서 미리 준비해 둔 밀가루 우유를 조금씩 추가한다.
  4. 우유가 다시 끓어오르면 레몬 껍질을 계피 스틱을 꺼낸다.
  5. 설탕을 넣는다.
  6. 우유가 조금씩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10분간 그대로 둔다.
  7. 달걀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8. 볼에 노른자를 넣고 가볍게 저은 뒤 체에 거른다.
  9. 완성된 크림과 노른자를 섞는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이제 다음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에그타르트를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된다.

  1. 오븐을 220ºC로 5분간 예열한다.
  2. 베이킹 트레이에 몰드를 올린다.
  3. 페이스트리에 크림을 붓는다.
  4. 에그타르트의 표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15~20분간 굽는다.
  5. 완성된 에그타르트는 조금 식혀서 먹는 것이 좋다.

섭취 시 주의 사항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레시피

에그타르트는 맛있는 간식이지만, 대사 질환이 있다면 단당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대사 질환 환자의 경우, 케토제닉 다이어트와 같은 일부 식단법을 따르면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여 병을 잘 관리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Current Diabetes Report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입증했듯이, 단순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과체중이 될 수 있다.

과체중을 예방하려면 신선한 식품을 위주로 섭취하고 혈당 지수가 높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만 자주 먹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실제로 탄수화물은 고강도 운동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 필요한 에너지원이다. <Nutrients>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면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직접 만들어 보자

지금까지 소개한 레시피를 참고하면 맛있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에그타르트는 오후에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디저트로 곁들이면 좋지만, 설탕 함량으로 인해 섭취량을 조절해야 한다.

건강 개선이 목표라면 식단 관리와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 근력 운동을 중점적으로 운동을 자주 하면 신체 염증 지수를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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