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적으로 머리색 밝게하기

· 3월 23, 2016

우리는 이 기사에서 자연적인 방식으로 머리 색깔을 밝게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생각하지도 못한 방법들이 많다!

우리는 가끔씩 매일 같은 머리색깔에 질린다. 하지만 독한 염색약은 머리결을 손상하기 마련이다. 천연재료로 머리색깔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밝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카모마일

머리를 샴푸로 감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캐모마일 차를 끓여 놓는다. 차가 식은 후 분무기에 넣는다. 머리를 빗으면서 분무기의 차를 머리에 뿌리고 다시 머리를 말린다. 한 시간 후 머리를 다시 감는다. 이 방법을 일주일에 여러번 반복해도 좋다.

레몬

레몬 생즙 1컵과 따뜻한 물 ¼컵을 섞은 후 분무기에 넣고 머리에 전체적으로 뿌려준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머리를 감지 않고 하는 것이 좋다.

1-2시간 머리를 햇빛에 노출시킨다 (선크림은 잊지 말자!) . 시간이 지난 후 보통 때와 같이 샴푸로 머리를 감아준다. 레몬즙의 산성 성질이 머리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좋은 컨디셔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맥주와 달걀

머리-2

달걀 흰자와 평범한 맥주 ½ 컵을 (흑맥주나 홍맥주는 안된다) 섞는다. 머리 전체에 발라주고 햇빛에 한 시간 가량 노출 시킨 다음 따뜻한 물이나 찬물에 씻어 낸다.

헤나

헤나는 오래전 부터 써오던 방법으로 노인분들이 머리색깔을 밝게 할 때 많이 사용했다. 먼저, 자신의 머리 상태가 어떠한지 잘 알고 있어야한다. 예를 들어 머리 색깔이 전체적으로 고르다면 머리 색깔을 바꾸는게 더 쉬울 것이다. 하지만 머리 색깔이 전체적으로 고르지 못하다면 헤나를 사용하는게 어려울 수도 있다.

헤나는 허브나 천연제품점에서 찾을 수 있다. 금발에서 갈색 중 하나를 고를 때에는 헤나가 염색약과 같이 머리에 오래 남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헤나 가루를 끓는 물에 풀이 될때까지 섞고 머리는 깨끗하고 건조하도록 준비한다. 장갑을 끼고 헤나풀을 머리카락 뿌리부터 바른다. 머리를 전체적으로 마사지 해주고 샤워캡으로 덮은 다음 만족한 머리 색깔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헤나를 오래 놔둘수록 머리색깔은 밝아진다). 염색이 다 되었으면 샴푸와 린스로 씻어준다.

레몬과 캐모마일

위에서 읽어 봤듯이 레몬과 캐모마일은 각각 머리 색깔을 밝게하는데 좋은 것들이다. 레몬 한 개의 생즙과 캐모마일 큰 술 2개를 섞는다. 머리 전체에 바른 다음 2 시간동안 햇볓에 노출 시킨다. 보통때와 같이 머리를 감아 준다.

매일 쓰는 샴푸에 섞어 넣어도 좋다. 샴푸를 바른 뒤 10분간 기다린 후 닦아 낸다.

계피

머리-3

계피 큰 술 3개와 컨디셔너 큰 술 3개를 섞는다. 고르게 섞어 준 후 머리에 전체적으로 발라준다. 샤워캡을 쓰고 6-8 시간을 기다린 후 샴푸로 닦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