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맛살의 영양가

게맛살은 건강에 좋은 식품일까? 아니면 건강을 위해 섭취를 피해야 할까? 이 글에서 함께 알아보자.
게맛살의 영양가

마지막 업데이트: 16 9월, 2022

게맛살은 영양가가 그리 높은 제품이 아니지만, 맛이 훌륭하고 일반 게살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비건 제품이 아니며, 단백질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 지금부터 게맛살의 영양가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영양 전문가들은 영양가가 높은 저칼로리 식품인 해산물을 자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영양분의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체로 값이 비싼 편이다.

게맛살이란?

연육과 유사한 개념인 게맛살은 다양한 생선으로 만든 제품이다. 걸쭉한 생선 반죽에 전분, 향료, 충전제, 색소를 첨가하여 게와 유사한 맛과 색이 나도록 한다.

게맛살의 영양가

하지만 게맛살은 일반 게살과 영양가가 완전히 다르다. 게맛살에는 다량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다.

물론 이는 단당류가 아닌 복합 탄수화물이지만, 대사 건강을 유지하려면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Diabetes Research and Clinical Practice>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입증했듯이, 단순 탄수화물은 당뇨병 발병과 관련이 있다.

게맛살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는 바로 해덕대구다. 풍미가 높지 않고 쉽게 구할 수 있는 해덕대구는 단백질 함량이 높지만, 몸에 유익한 지방산이 없다. 실제로 신체 염증 조절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게맛살의 영양가

게맛살은 1인분에 약 80kcal이며, 13g의 탄수화물과 6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게맛살의 단백질은 생물가가 높은 편이지만, 해산물이 제공하는 양에 비하면 매우 적다고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마그네슘, 비타민 B6, 비타민 B12와 같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다. <Deutsche Medizinische Wochenschrift>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마그네슘은 빈혈 예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게맛살의 영양가

한편 실제 게살에는 약 20g의 단백질과 셀레늄, 구리, 아연, 철분, 니아신, 리보플래빈, 비타민 C, 엽산과 같은 미량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실제 게살은 게맛살보다 훨씬 더 영양가가 높다.

게맛살은 건강에 해로울까?

적당량의 게맛살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인공 첨가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체 생리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시중에서 대량 판매되는 제품보다는 신선한 식품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신선한 식품은 영양가가 풍부하며, 신체 기능에 변화를 일으키는 화합물이 들어 있지 않다.

물론 식품 첨가물은 대부분 안전하지만, 특정 색소, 방부제, 감미료에 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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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맛살의 영양가는 그리 높지 않다

보다시피, 게맛살이 제공하는 단백질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게맛살은 평균 이하 품질의 남은 생선으로 만든 제품이며,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

물론 생선과 해산물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 유지에 중요한 습관이다. 하지만 양식 생선보다 양질의 오메가-3 지방산을 제공하는 자연산 생선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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