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 3가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프렌치 오믈렛의 맛과 영양가를 높여 보자.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 3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4 5월, 2022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를 알고 있는가? 영양가가 높은 오믈렛은 효율적인 신체 기능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요리 과정이 쉽고 간단하므로 저녁 식사 메뉴로도 적합하다.

시작에 앞서 달걀 섭취를 제한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꼭 알아 두자. 달걀은 고품질 식품으로,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없다. 오히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

프렌치 오믈렛에 색다른 재료를 추가하면 식단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오믈렛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므로, 건강한 식단에 포함할 수 있다.

1. 치즈 오믈렛

치즈는 오믈렛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식품으로,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이 풍부하다.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소화율이 높다.

<Annals of Nutrition & Metabolism>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경향이 있다면 하루에 체중당 0.8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치즈 종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만, 오믈렛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치즈는 쉽게 녹는 모차렐라치즈다. 만약 진한 치즈 맛을 좋아한다면 체더 치즈나 파르메산 치즈를 넣어도 좋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 3가지

2. 아보카도와 훈제 연어를 곁들인 오믈렛

훈제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양질의 식품이다.

실제로 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 염증 수치를 조절하여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단백질의 이화 작용을 줄이고 근감소증과 같은 근육 기능 문제를 예방하는 데 필요하다.

한편 아보카도는 양질의 불포화 지방산을 제공한다. 훈제 연어와 아보카도 모두 달걀의 영양가를 보완하는 식품이므로, 오믈렛 위에 얇게 썬 아보카도와 연어를 올려 먹어 보자.

3. 하몽과 방울토마토를 올린 프렌치 오믈렛

냉육에는 대부분 다량의 인공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질산염을 자주 섭취하면 암 발병 위험이 커질 수 있다.

따라서 하몽을 구매할 때는 이러한 화합물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 레시피 3가지

식물성 항산화제와 비타민 함량이 높은 방울토마토는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영양가가 높은 방울토마토는 식단에 자주 포함하는 것이 좋다.

오믈렛을 얇게 구운 뒤 아직 따뜻할 때 하몽과 반으로 썬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오믈렛을 돌돌 말아 준다. 완성된 오믈렛에 오레가노나 타임을 살짝 뿌려 보자.

오믈렛에 색다른 재료를 추가해 보자

여러 재료를 활용한 프렌치 오믈렛은 맛과 영양가를 모두 높인 음식이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오믈렛에 넣어 보자. 달걀 오믈렛은 소시지, 육류, 참치, 채소, 소스와 잘 어울리지만, 특히 소스를 많이 뿌리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건강 개선이 목표라면 식단 관리 외에도, 근력 운동에 중점을 둔 운동 루틴을 자주 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7시간 이상 푹 자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 염증 수치가 높아져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이 커진다.

이 글은 어떤가요?
달걀을 꼭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까?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달걀을 꼭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까?

마트에 가 보면 달걀을 실온에 둘 때도 많지만 왜 집에서는 꼭 냉장고에 보관하는 걸까? 달걀을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지금부터 달걀을 보관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측면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 보자.



  • Richter M, Baerlocher K, Bauer JM, Elmadfa I, Heseker H, Leschik-Bonnet E, Stangl G, Volkert D, Stehle P; on behalf of the German Nutrition Society (DGE). Revised Reference Values for the Intake of Protein. Ann Nutr Metab. 2019;74(3):242-250. doi: 10.1159/000499374. Epub 2019 Mar 22. PMID: 30904906; PMCID: PMC6492513.
  • Calder PC. Omega-3 fatty acids and inflammatory processes: from molecules to man. Biochem Soc Trans. 2017 Oct 15;45(5):1105-1115. doi: 10.1042/BST20160474. Epub 2017 Sep 12. PMID: 28900017.
  • Song P, Wu L, Guan W. Dietary Nitrates, Nitrites, and Nitrosamines Intake and the Risk of Gastric Cancer: A Meta-Analysis. Nutrients. 2015 Dec 1;7(12):9872-95. doi: 10.3390/nu7125505. PMID: 26633477; PMCID: PMC469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