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5가지 팁

22 9월, 2020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아래의 팁을 참고하자. 우리는 때때로 취침 습관이 삶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잊는다.

잠을 잘 못 자면 생산성이 떨어지고 모든 일에 짜증이 나며 다른 날처럼 집중할 수 없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밤에 잠을 잘 못 자면 정신이 분산되며 하루를 진정으로 즐길 수 없게 된다. 이 글에서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알아보자.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5가지 팁

이 글을 통해 더 나은 수면을 위한 몇 가지 유용한 요령을 배우게 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요령을 일상에 포함하기 위해 전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1. 저녁 식사는 잠들기 최소 2시간 전에 한다

알람

많은 사람들이 저녁 식사 후 곧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특이하게 들릴 수 있다. 하지만 수면에 정말 좋지 않다. 배가 부른 상태로 잠자리에 든 다음 밤새도록 몸을 뒤척이고 돌린 적이 얼마나 자주 있는가?

특히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는 경우 불편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소화에 문제가 있다면 배부르게 저녁을 먹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야채를 곁들인 수프나 닭고기로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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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항상 같은 시간에 잠든다

침대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 또 다른 비결은 항상 같은 시간대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어떤 밤에는 늦게까지 머물러야 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몇 시간이 아닌 분 단위로 밤마다 변화를 가져오도록 해보자.

그 이유는 인간은 습관에 의해 활동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정 시간에 잠을 자는 데 몸이 익숙해지면 필요한 수면을 취할 준비가 된다. 이렇게 하면 잠에 들어있는 시간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건강하고 일관된 취침 시간을 유지하면 아침에 더 쉽게 일어날 수 있다.

3. 자기 전에 하는 활동에 유의한다

수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보통 무엇을 하는가?

아마 TV를 볼 것이다. 그러나 이 활동은 졸릴 때도 신체를 활성화한다. 따라서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기에 좋은 방법이 아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입을 옷을 준비하거나 촛불을 켜고, 목욕을 하거나 명상을 할 수도 있다.

무엇을 하든 스스로를 차분히 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시간이다. 그리하면 신체가 평화로운 밤 수면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4. 운동을 한다

자전거 타기

이 글에서 소개한 요령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운동이다. 아침에 운동은 많은 사람들의 기분이 좋아지게 하지만 저녁 식사 전후의 산책도 좋다.

그것은 소화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몸을 조금 피곤하게 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긴장을 풀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밤의 평화, 고요함 및 신선한 공기와 함께 (아마도 시골에 살고 있다면 귀뚜라미까지도) 몸을 활기차게 걷기는 멋지게 느껴질 것이다. 무엇보다도 수면을 위해 몸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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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면 주기에 신경을 쓴다

수면

적당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가끔 일어날 때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런 경우 수면 주기를 무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어플이 있다. “수면 주기” 를 검색하면 된다. 그 어플은 잠드는 시간과 일어나기 좋은 시간을 계산해준다.

밤에 5번의 완전한 주기를 거치는 것이 좋지만 4번이 좋을 수도 있다. 중요한 점은 주기 중간에 깨지 않는 것이다. 대신 주기가 끝나는 즉시 일어나는 것이 좋은데 그렇지 않으면 피곤하며 충분히 수면을 취하지 못한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수면 주기는 90분간 지속된다. 주기를 완전히 마치고 끝나자마자 일어난다면, 쉽게 일어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알람이 울릴 때 이불 밑에 숨어있는 유형의 사람이라면 훌륭한 팁이 될 수 있다.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해 실행하고 있는 습관이 있는가? 특정 요령이 다른 것에 비해 더 효과적이었는가? 원하는 대로 수면을 취하고 있지 않다면 오늘 바로 이 글에 소개한 요령을 시도해 보기를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