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집착을 예방하는 방법

19 9월, 2020
어떻게 하면 정신적 집착을 예방할 수 있을까? 첫 번째로 실력 좋은 전문가를 만나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들은 강박적 행동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생각, 감정, 행동을 반복하며 통제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어떻게 하면 정신적 집착을 예방할 수 있을까? 어떤 행동을 계속해서 반복하도록 유발하는 원치 않는 행동을 예방법을 아는 것이 가장 건강한 방법이다.

정신적 집착은 원치 않는 반응을 유발하는 질병이다. 심지어 본인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어떤 행동을 계속해서 반복하도록 만든다. 이러한 강박적인 의식은 단기간에 안정을 제공하며 이를 하지 못하는 것은 고통과 불안을 유발한다.

정신적 집착의 주요 원인

정신적 집착을 예방하는 방법

정신적 집착 또는 강박 장애의 주요 원인은 아래와 같다.

  • 감염
  • 머리 부상
  • 불규칙한 뇌 기능
  • 정서적 외상

또한 유전적인 소인이나 성적, 신체적 학대 이력은 일부 유형의 불안 장애로 발전할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정확한 어떤 과정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정신적 집착은 유전적일 수 있다.
  • 엄격한 교육 또는 과잉 보호하는 부모의 통제도 어린이의 불안을 증가시킨다고 제안되었다.

뇌의 특정 화학 물질이 특정 한계를 초과하면 이러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정신적 집착을 뒤늦게 진단하는 경우

일부 부모와 교사는 정신적 집착의 증상을 조기에 인지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 19~20세 사이에 진단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은 30세 이후에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어린이도 이러한 유형의 장애로 고통받을 수 있다.

불안 장애는 장기간에 걸쳐 공포와 불안을 유발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공포때문에 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일상에 큰 영향을 받는다.

강박 장애의 일종

정신적 집착을 예방하는 방법

정상적인 상황에서 누군가가 어떤 일을 두 번 한다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만약 외출 전 오븐이 꺼져있는지 확인하고 싶고 두 번 확인한다면 이것은 정신적 집착의 지표가 아니다.

그러나 강박 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이러한 종류의 확인을 매일 그리고 무기한으로 반복할 것이다. 또한 반복적인 일과나 생각을 동반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고통과 불안을 유발하여 일상에 영향을 준다.

  • 가장 흔한 집착은 세균에 대한 두려움, 누군가를 다치게 하는 두려움, 종교적 또는 성적인 생각을 방해하는 것, 또는 지나친 위생 조치 등이 있다.
  • 강박 또는 반복적인 행동은 종종 필요하지 않은 경우의 청소, 계산, 세탁 또는 특정 방식으로 정리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일로 인해 심지어 직장이나 학교를 빠질 수도 있다.

정신적 집착의 증상

정신적 집착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손을 씻거나 같은 단계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 같은 일부 의식을 통제할 수 없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보관하고 문을 열고 닫고 무언가를 계속해서 세는 행동은 매우 흔한 일이다.

  • 그들은 스스로의 생각을 통제할 수 없다. 이러한 의식은 즐겁지는 않지만 불안으로부터 그럭저럭 안정을 제공해준다.
  • 하루에 적어도 한 시간 이상 이 일과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고통을 유발하며 일상적인 일을 방해한다.
  • 증상은 더 좋아지거나 악화될 수 있다. 심지어 나중에 다시 나타나기 위해 사라질 때도 있을 수 있다.

장애를 유발하는 신경학상 질병

정신 집착을

이러한 정신적 집착은 장애 지수가 높은 신경학상 질병으로 정의된다. 이 질병은 가장 흔하며 환자를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게 만들므로 환자의 삶의 질을 하락시킨다.

  • 불행하게도 이러한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경향이 있으며 가족간의 관계에서도 긴장감이 돌 수 있다.
  • 일부 경우 의식은 그들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다. 다른 경우 가족은 특정 의식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참여할 수도 있으며 이는 또한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정신적 집착을 예방하는 방법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먼저 병원에 가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 필요한 경우 더 심층적인 치료를 위해 전문가에게 보내질 것이다.

이 전문가는 심리치료사, 심리학자, 정신과 의사 또는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다. 행동 치료강박 의식 없이도 스트레스 상황에 생각하고, 행동하고, 반응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이러한 치료는 걱정과 불안뿐만 아니라 집착적인 생각과 이에 따른 강박적 행동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정신적 집착을 예방하기 위해 항우울제와 항불안제(전문가의 처방)도 때때로 권장한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약물은 질병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을 적절한 수치로 유지하게 한다. 낮은 용량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늘릴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정신적 집착을 예방할 수 있을까? 보이는 것과 같이 좋은 의료 전문가를 만나 질병의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강박적 행동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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