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에어 프라이어로 맛있는 해시 브라운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 레시피를 확인해 보자!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7 4월, 2022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맛있는 해시 브라운은 에어 프라이어로도 빨리 만들 수 있다. 에어 프라이어가 있으면 기름을 덜 사용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다. 실제로 건강식을 준비할 때 상당히 유용한 조리 기구다.

우선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인체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필수 영양분을 꼭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나이가 들면서 복잡한 만성 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는 점을 항상 명심하자.

이를 염두에 두고 지금부터 해시 브라운의 영양분과 레시피를 살펴보자.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

에어 프라이어로 맛있는 해시 브라운을 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생감자 200g
  • 달걀 1알
  • 소금
  • 후추
  • 파프리카 가루
  • 밀가루 2큰술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스프레이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

요리 과정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다.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할 만한 맛있는 감자 요리를 만들 수 있다!

  1. 감자는 통으로 사용할 예정이니, 껍질에 붙어 있는 흙을 꼼꼼하게 헹궈야 한다.
  2. 그런 다음 강판에 감자를 갈아준 뒤 달걀, 소금,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3. 에어 프라이어 망에 오일 스프레이를 뿌리고 반죽을 올린다.
  4. 온도를 200ºC로 설정한 후 15분간 구워 준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에어 프라이어의 출력에 따라 요리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해시 브라운이 타지 않도록 틈틈이 확인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경험이 쌓이다 보면 노릇하고 바삭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해시 브라운의 영양상 이점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감자 간식을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이 요리에는 고강도 활동에 이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저혈당 탄수화물이 농축되어 있다. 실제로 <Nutrient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은 활동 후 회복을 촉진한다.

또한 감자는 선천 면역과 후천 면역을 모두 증진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덩이줄기 채소다. 실제로 신체 비타민 C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면 감염병의 발병률을 줄이거나 증상을 잘 제어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드는 방법

해시 브라운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섬유질 섭취로 변의 크기가 커지면 장의 기계 수용체를 더 많이 활성화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전반적인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집에서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만들어 보자

에어 프라이어로 해시 브라운을 직접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다.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식사 사이의 간식이나 식사 전에 허기를 채우는 요깃거리로 즐길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천연 제품으로 만든 해시 브라운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은 식습관이다.

끝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복합 탄수화물을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복합 탄수화물은 혈당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제공하므로, 중장기적으로 신진대사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특히 감자와 같은 덩이줄기 채소는 복합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감자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을까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감자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을까

감자를 일상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점을 알고 싶은가? 감자가 중요한 영양분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 과연 사실일까? 감자를 자주 먹으면 과체중이 될 수 있을까? 이런 속설은 감자를 둘러싼 의혹의 일부에 불과하다.



  • Alghannam, A. F., Gonzalez, J. T., & Betts, J. A. (2018). Restoration of Muscle Glycogen and Functional Capacity: Role of Post-Exercise Carbohydrate and Protein Co-Ingestion. Nutrients10(2), 253. https://doi.org/10.3390/nu10020253
  • Carr, A. C., & Maggini, S. (2017).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9(11), 1211. https://doi.org/10.3390/nu9111211
  • Varghese, S., Kubatka, P., Rodrigo, L., Gazdikova, K., Caprnda, M., Fedotova, J., Zulli, A., Kruzliak, P., & Büsselberg, D. (2017). Chili pepper as a body weight-loss food. International journal of food sciences and nutrition68(4), 392–401. https://doi.org/10.1080/09637486.2016.1258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