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6가지 팁

1월 7, 2020
과체중이나 비만일 때는 살을 빼는 게 건강에 좋다. 하지만 살을 많이 빼면 피부가 처져서 보기 싫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한다. 

과체중이나 비만일 때는 살을 빼는 게 건강에 좋다. 하지만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면 피부가 처진다. 이럴 때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살을 빼서 피부를 지지하는 조직이 늘어나면 피부 탄력이 사라진다. 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콜라겐 생성이 감소해도 피부가 처진다.

어떤 경우든 아래에서 소개하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자.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6가지 팁

1. 물 마시기

물은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안색도 밝아진다. 생수 대신 차, 과일, 우린 물 등을 마셔도 된다.

2. 식이 요법 개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6가지 팁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도 중요하다. 단백질이 풍부한 셰이크와 채소를 잘 챙겨 먹도록 하자. 딸기나 비트같이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도 좋다. 이런 식품을 챙겨 먹으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근육을 만들 수 있다.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면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

더 읽어보기: 근육량을 늘려 주는 6가지 건강 채소

3. 운동하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기 위한 6가지 팁

근육량을 늘리고 근육을 예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자. 이런 운동을 하면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다. 

  • 덤벨을 활용하거나 칼리스데닉스 운동을 웨이트 운동과 병행해서 해 보자.

4. 크림으로 각질 제거하기

피부가 느슨해진 부위에 각질 제거 크림을 바른다. 이렇게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혈액 순환도 향상된다. 

알로에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허벅지, 복부 및 팔에 바른다. 알로에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5. 햇볕 많이 받지 않기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6가지 팁

햇볕을 많이 받거나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피부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햇볕을 많이 받지 않는 게 좋다. 매일 선크림을 잘 챙겨 발라야 한다. 흐린 날이나 실내로 외출을 하는 경우에도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해야 한다. UVA와 UVB 광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을 바르는 걸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자외선 차단제를 보습제로 사용할 수 있을까?

6.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지 않기

과체중이라 체중을 줄여야 하는 경우에는 천천히 식단을 바꾸고,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

피부가 처지는 등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빨리 살을 빼려고 하지 않아야 한다.

포기하지 말자!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는 특히 피부 관리를 잘 해야 한다. 피부 처짐이 너무 심한 경우 수술을 받기도 한다. 수술이 가능한 상황인지, 수술을 하는게 좋은지에 관해서는 전문의에게 조언을 구해야 한다.

언제나 몸을 잘 관리하고, 몸이 필요로하는 것에 귀를 기울여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