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을 돕는 4가지 자연 요법

02 8월, 2019
혈액 순환이 잘 안되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이 글에서 소개하는 자연 요법을 따라해보자. 어떤 재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너무 피곤해서 다리에 통증이 생긴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혈액순환을 돕는 자연 요법을 따라해보자. 혈류를 자극해 통증과 불편을 완화하며 웰빙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사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은 유전 때문일 수도 있다. 하지만 늘 유전적인 이유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은 아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있다. 오랫동안 서 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지만,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마찬가지다.

그래도 원활하지 않은 혈액순환으로 인한 불편을 완화해주는 약물, 크림이 있기는 하지만 자연적이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글을 잘 읽어보자.

혈액순환을 돕는 4가지 자연 요법

1. 발 관리하기

혈액순환을 돕는 4가지 자연 요법

발을 편안하게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된다. 오랫동안 서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방법을 따라해 보자.

살다보면 발이 아파질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다. 하이힐을 신거나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서 있으면 발에 통증이 생기고, 불편이 생긴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도 다리에 별로 좋지 않은 습관이다. 

하이힐을 신고 외출한 날이나 고단한 하루를 보낸 날, 집으로 오자마자 물에 세이지와 적포도나무를 넣어 끓인다. 세이지와 적포도나무는 이뇨 효과가 있는 식물이다.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몇 분간 그대로 둔다. 물만 걸러내 욕조에 붓고, 이 물에 발을 담근다. 여름에는 얼음을 넣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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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 마시기

차를 마시는 것도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평일에 발을 따로 관리할 시간이 없다면, 식사 사이에 차를 마셔보자.

사실 차 마시는 것보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 세이지와 적포도나무를 넣은 물에 발을 담그는 게 사실 효과는 더 좋다. 하지만 차는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면이 있다.

필요한 재료

  • 적포도나무
  • 흰 쐐기풀
  • 민트
  • 백리향
  • 아니스
  • 레몬밤

활용 방법

  • 모든 재료와 물을 작은 냄비에 넣고 끓인다.
  • 끓으면 불을 끄고, 잠시 그대로 둔다. 재료를 우려내기 위해서다.
  • 따뜻할 정도로 식으면 이 차를 마신다.

3. 은행

혈액 순환에 도움 되는 4가지 자연 요법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 활용하는 것 중 빠질 수 없는 게 은행이다. 은행은 혈관을 팽창시켜 혈액이 혈관을 잘 통과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은행은 캡슐을 사서 먹는 게 가장 좋다. 건강 식품을 파는 곳이나 약국에 가면 은행 캡슐을 살 수 있다. 하지만 먹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먼저 상의한 후에 먹어야 한다. 특히 임신 중이라면 불면증이나 심각한 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더 조심하도록 한다.

캡슐은 언제 어디나 소지할 수 있다. 다른 자연 요법처럼 만드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도 아니다. 은행 캡슐은 어딜가나 소지하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먹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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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천연 주스

혈액 순환에 도움 되는 4가지 자연 요법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자연 요법은 맛있다. 특히 여름에 마시기 더 좋다. 주스는 여러 가지 과일로 만들어도 되기 때문에 매일 다른 과일로 주스를 마시면 지루하지도 않다. 

가장 효과적인 조합은 다음과 같다.

  • 수박과 레몬
  • 당근과 샐러리
  • 오렌지와 파슬리
  • 비트와 오렌지

과일 주스는 언제든 마셔도 된다. 식사를 하면서 마셔도 된다. 주스는 영양가가 풍부해서 아침 식사 대신 과일 주스를 마셔도 된다. 

기억할 사항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기 위해서는 조치를 취하는 게 좋다.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많이 걸은 날은 운동을 꼭 해야 한다.  그리고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증상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