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유법

3월 14, 2019
골다공증은 경과가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도 특별한 증상을 없다. 나이가 들어 골다공증 및 합병증으로 고생을 하지 않으려면 평소 칼슘을 되도록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골다공증은 소리도 없이 서서히 뼈 건강을 해치는 질병이다. 한번 골다공증이 생기면 쉽게 치료하기 어렵다. 하지만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유법으로 미리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자연 치료법을 이용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료법 종류를 알아보자.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유법

골다공증은 골밀도 감소로 생기는 골격계 질환으로 뼈에 구멍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뼛속 세포의 크기가 커지면서 골절에 취약해지는 것이다.

골다공증은 경과가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 별다른 증상이 없어 소리 없이 찾아오는 질병으로 불린다.

골다공증이 생기면 손목이나 엉덩이 등골뼈 부위가 자주 골절된다. 이 부위에 골절이 생기더라도 바로 수술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환자 건강에 치명적인 후유증이 생기므로 특히 심각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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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의 원인

골다공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 노화로 인한 골다공증이 가장 대표적이다. 나이가 들면 뼈 밀도가 감소하고 부서지기 쉽다. 대개 50대가 지나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커진다. 

골다공증이 생기는 다른 원인으로는 바로 비만을 들 수 있는데, 비만은 골밀도와 직접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전적인 원인 또한 골다공증의 이유가 될 수 있다. 가족 중에서 골다공증을 앓거나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골다공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밖에도 평소 칼슘을 적게 섭취하면 골다골증이 생길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폐경에 접어들면서 에스트로젠이 줄어들어 골다공증이 빈번히 발생하는 데 여성 골다공증 위험도는 남성의 4배에 달한다.

골다공증 예방법

평상시 견과류, 등푸른생선, 우유 등 칼슘을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평소 가만히 앉아있기 좋아하는 생활 습관을 버리고 비만 관리를 해주면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골다공증 환자를 위한 맞춤 운동으로 증상 완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풍부한 칼슘 식단 치료법

칼슘은 뼈와 치아를 강하고 튼튼하게 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영양소다. 또한, 근육을 보호하고 세포막 침투성에 도움이 된다.

  • 성인의 하루 칼슘 섭취 권장량은 800mg이다.
  • 청소년 및 20대 초반, 수유 중인 임산부, 폐경기 여성은 하루 12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칼슘이 풍부한 주스를 통해 하루 권장량의 칼슘을 섭취해보자.

1. 브로콜리, 당근, 상추 주스

브로콜리는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채소다. 더욱이 상추와 브로콜리는 최상의 조합이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유법

반면, 당근은 이뇨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우리 몸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뼈 건강을 지키는 데도 효과가 좋은 채소다.

그러므로 브로콜리, 당근 그리고 상추 주스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이상적인 자연 치료제다.

재료

  • 천연 당근 주스 1컵(250mL)
  • 상추잎 3장
  • 브로콜리 1개

만드는 법

  •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어 갈아주면 신선한 주스가 완성된다. 건더기를 채에 거르거나 시럽을 넣지 말고 그대로 마신다. 
  • 3일에 한 번씩 마시면 되지만 필요에 따라 더 자주 마셔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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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요거트, 사과, 아몬드 스무디

요거트는 대표적인 고칼슘 유제품으로 뼈 건강에 좋다. 또한, 아몬드 1개는 100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사과 역시 가장 대표적인 고칼슘 과일이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고칼슘 자연 치유법

요거트와 사과, 아몬드로 만든 스무디는 우리 몸에 칼슘을 더해주는 맛있고 부드러운 음료다.

재료

  • 천연 요거트 1컵 (250mL)
  • 껍질 및 씨를 제거한 사과 1개
  • 아몬드 5개
  • 계핏가루 (향내기 용)

만드는 법

  • 사과를 조각으로 썬 후 요거트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준다.
  • 아몬드를 넣은 후 다시 몇 분간 더 갈아준다.
  • 잔에 담은 후 계핏가루를 뿌리면 완성된다. 3일에 한 번씩 마시자.
  • 효과를 높이려면 틈틈이 볕을 쐬자.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고칼슘 음식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젊은 시절에 건강 관리를 잘하는 것이다.

칼슘이 풍부한 식습관과 함께 오늘 알아본 자연 치료제를 활용해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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