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산을 치료하는 약초

· 3월 7, 2016
이 문제와 관련된 합병증을 피하고자 요산의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약용 식물이 있다. 여러 자연식품 가게에서 이것을 찾을 수 있으며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요즘, 요산은 매우 일반적인 질환이다. 나쁜 생활 습관이나 건강하지 않은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혈액에 불필요한 물질을 생성하는데, 이것이 요산의 주요 원인이다. 이 글에서는 자연이 어떤 것을 줄 수 있는지, 요산을 치료하는 좋은 약초에 관해 설명하려고 한다.

요산을 치료하는 약초

요산을 치료하는 약초

우리 모두의 몸에 요산이 적정량 있다. 균형 있게 유지되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 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식단으로 식사를 하면, 우리 몸에는 푸린이라고 알려진 것이 쌓인다. 육류의 단백질, 커피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것이다. 

우리의 몸에 요산이 많이 쌓이면, 통풍, 관절 통증,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또 가장 위험한 경우는 간이나 신장에 생기는 것으로, 이것은 조심하여야 한다. 꼭 기억하고 있자.

또 기억하고 있어야 할 점은 요산으로 혈액의 pH가 올라갈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다른 장기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약해지며, 피로를 느끼고, 뼈가 약해지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요산을 낮출 수 있을까? 붉은 고기, 동물 단백질, 지방, 햄, 정제된 밀가루, 술, 소금, 설탕, 탄산음료를 먹지 말아야 한다. 

한편, 채소, 과일, 곡물 섭취는 늘리자. 귀리, 딸기, 레몬이나 자몽, 오렌지 같은 감귤류 과일의 섭취는 늘리는 게 좋다. 또 치료 성분이 함유된 식물도 있다. 약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약초를 우려낸 물을 매일 마시면 혈액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조제는 될 수 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다음에서 알아보자:

1. 푸린을 배출시키는 이뇨 식물

푸린을 배출시키는 이뇨 식물

쇠뜨기, 민들레, 아티초크 우린 물은 과도한 체액을 배출시키고, 독소를 배출시키며 혈액과 림프계 시스템을 정화하며 이뇨 작용도 한다.

소변을 더 많이 배출시키는 것은 푸린이 더 많이 배출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즉, 이런 약초를 우린 물은 몸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식사 후 마시는 게 제일 좋다. 한 번에 한 가지씩 골라 마시면, 요산을 치료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더 읽어보기: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한 징후

2. 밀크티슬의 보호 효과

밀크티슬의 보호 효과

아마 밀크티슬의 장점에 관해선 이미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정화 작용을 하고 단백질을 생성하며 암모니아를 요소로 변화시키며, 과 간 기능을 보호한다.

밀크티슬은 산화방지제로 기능하며,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특히 푸린에서 혈액과 과도한 단백질을 정화하는데 탁월하다.

밀크티슬을 우린 차로 하루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천연 식품을 파는 상점에서 타로 만들어진 것이나 알약으로 만들어진 것을 살 수 있을 것이다.

3. 염증에 좋은 천수근

염증에 좋은 천수근

이 약초는 그리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 효과는 탁월하다.

염증에 좋고 근육이나 관절에 직접 작용하여 요산으로 생긴 염증을 작게 만든다. 만약 통풍이 있다면, 특히 좋을 것이다.

통증을 완화해주고 관절 움직이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살 수 있을 것이고, 통증이 있을 때, 그때마다 먹으면 된다.

더 읽어보기: 관절 통증의 7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