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

빵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

마지막 업데이트: 23 11월, 2018

빵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준비하기도 쉽고, 언제나 먹어도 된다. 빵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이 있을까?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건강에 가장 좋은 빵은 무엇일까?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빵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빵의 성분 및 영양분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

영양사들은 적당량의 빵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음식 피라미드에서 여러 가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기 때문이다. 영양분과 비타민 또한 풍부하다.

기본적으로 빵을 만들 때는 밀가루, 물, 효모 및 소금이 들어간다. 나머지 재료는 빵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기본 재료에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B3, E, 칼슘 및 철분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세계 보건기구의 영양학자들은 빵을 추천한다. 섬유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좋은 영양상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 

빵의 섬유질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

빵은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섬유질은 장운동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하루 동안 섭취하는 열량 중 50%는 탄수화물에서 얻어야 한다. 빵을 먹으면 탄수화물을 얻을 수 있다.

그렇지만 빵을 먹으면 정말 살이 찌는 것일까? 빵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글루텐, 전분, 밀가루가 함유되어 있다. 개인의 신체에 따라 살이 찌는 정도는 달라질 수 있다.

빵 30 mg은 약 80 kcal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살을 찌게 만드는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으로 간주될 수 있다.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밀가루 외 다른 식품으로 우리가 섭취해야 하는 열량을 얻는 것이 좋다. 하루에 필요한 것보다 많은 양의 열량을 섭취하면 운동을 해도 소모가 되지 않는다.

건강한 빵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빵

마트에 가면 매우 다양한 종류의 빵을 찾아볼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제품은 흰빵, 밀가루빵, 케이크 등이지만, 건강에 좋은 빵은 다음과 같다.

  • 귀리빵. 정말 건강하고 열량이 낮은 빵이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 곡물빵.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빵이다. 곡물빵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빵이다.
  • 통곡물빵흰빵과는 달리, 통곡물로 만드는 빵이다. 열량이 낮아 우리 몸에 좋다.
  • 호밀빵. 호밀빵은 가장 건강한 빵 중 하나이다. 이 빵에 들어가는 호밀은 지방 함량이 낮다.
  • 건강하지 않은 빵. 케이크나 샌드위치는 건강하지 않은 빵으로 간주된다. 대개 가공되기 때문에, 인공 재료와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첨가제는 더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지방 함량이 높은 반면에 영양적인 면에서는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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