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최고의 과일

파인애플은 타박상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부상이나 수술로 인한 관절 통증 완화에도 매우 유용하다.
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최고의 과일

마지막 업데이트: 03 1월, 2019

이 글에서는 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최고의 과일들을 소개한다.

관절통으로 고생하는 수백만 명 중 한 명인가? 이 증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주 흔하며, 이로 인해 수백만 달러어치의 항염제와 진통제가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 약물들은 많은 위험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 대신 관절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자연 요법을 시도해보자.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과일이 있다.

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최고의 과일

1. 체리

체리

우리는 모두 체리를 좋아한다. 제철 체리는 영양가가 높고 관절 통증, 염증 및 뻣뻣함을 치료하는 데 강력한 역할을 하므로 식단에 추가하면 큰 도움이 된다. 그 비밀은 무엇일까? 체리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20일 동안 매일 체리를 10∼15개 섭취할 경우 확실한 진통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밝혀졌다. 그리고 시거나 좀 덜 익은 체리가 가장 좋다는 점도 알아두자.

2. 파인애플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신체를 정화하고 변비를 치료해 준다. 그뿐만 아니라, 파인애플은 관절 통증을 치료하기 위한 식단에도 아주 잘 어울린다.

파인애플은 브로멜린의 공급원으로서 염증 치료를 위한 최고의 과일 중 하나이다. 이 성분은 혈종과 부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외상 혹은 수술로 인해 부어오른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데에도 사용된다. 또한, 아침 식사에 쉽게 곁들일 수 있고 맛도 좋다.

3. 석류

석류

석류를 찾으려면 동네 식료품점과 유기농 식품점을 뒤져보아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석류를 꾸준히 구할 수 있게 된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화려하고 멋진 과일 속에는 매우 강력한 산화 방지제가 숨어있다.

매일 석류를 생으로 또는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그 차이를 금방 느끼게 될 것이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연골과 뼈의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 발생을 줄이는 데 석류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4. 패션프루트

패션프루트

우리는 이 과일의 둥글고 매끈한 피부, 그리고 입안에서 터지는 향기와 맛을 사랑한다. 패션프루트는 관절의 염증이나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는 이국적인 과일 중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30일 동안 패션프루트를 섭취했을 때 관절 문제의 빈도와 통증 수준의 상당한 감소가 나타났다.

패션프루트는 계절 과일이기 때문에 일 년 내내 구할 수는 없지만, 식료품점에서 발견하게 된다면 충분히 구해 두는 것이 좋다.

5. 대추

대추

달고 매혹적인 대추는 우리가 좋아하는 질감을 가지고 있다. 대추에는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특히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이 요소들은 뼈 조직을 재생하고 염증을 줄여 관절 통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대추를 6개씩 먹는 것이 좋다. 아침 식사에 포함해서 먹으면 되는데, 견과류, 따뜻한 오트밀, 두유 등에 함께 섞어 먹으면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다. 몸이 필요로 하는 연료를 공급해주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기 때문에 우리 몸도 우리에게 고마워할 것이다.

6. 무화과

무화과

관절 통증이나 변비 치료에 있어 무화과는 항상 좋은 선택이다. 신선한 무화과에는 무수히 풍부한 영양분이 들어 있지만, 영양 전문가들은 폴리 페놀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말린 무화과를 먹으라고 권장한다.

이 달콤한 간식은 염증을 치료해주고 연골을 강하게 해준다. 하루 식단에 무화과 4개만 추가하면 그 효능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무화과를 반으로 잘라서 견과류와 섞어서 간식으로 먹을 것을 추천한다.

7. 포도

포도

흰색, 검은색, 초록색 등등 우리는 모든 종류의 포도를 좋아한다. 생과일로 먹든 주스로 마시든 포도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보물과도 같다. 포도씨도 버리면 안 된다. 포도씨는 자연 치유력으로 가득하다. 또 포도씨 오일은 수천 년 동안 관절 통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됐다.

장수의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 포도가 그 비결이다. 젊은 에너지로 가득 찬 삶을 오래도록 누리고 싶다면,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을 줄이고 싶다면, 뼈의 약화와 통풍 그리고 심혈관계 문제를 예방하고 싶다면 일상 식단에 포도를 포함해야 한다. 이 작은 동글동글한 과일에는 우리가 결코 상상하지 못했던 힘이 있다.

포도는 칼륨, 항산화 물질,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은 이 효능을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포도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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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은 인체 운동계의 일부이며, 관절 덕분에 몸을 움직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가끔 관절 통증을 경험한다. 관절 통증에는 사실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관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들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