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있을 때 먹어야 하는 음식

12월 29, 2019
많은 음식은 실제로 약물만큼이나 효과적이다. 아래에서 고통스러운 두통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한다.

두통은 매우 흔히 발생하는데 꽤나 고통스러울 수 있다. 두통이 우리의 생활을 방해하지 않게 하고 통증을 줄이려면 오늘 소개하는 식품을 기억하자. 두통이 있을 때 먹으면 고통을 가라앉히거나 더 큰 고통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들이다.

두통의 원인은 스트레스에서 부실한 식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최근에 담배를 끊었거나 카페인을 많이 섭취한 사람에게도 두통이 잘 생긴다.

두통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고 싶지 않아도 선택권이 있다는 점이다. 특정 식품의 화학 성분도 약물만큼이나 효과가 있다. 계속해서 읽어 보자!

두통이 있을 때 먹어야 하는 음식

퀴노아

두통이 있을 때 먹어야 하는 음식

두통은 대개 낮은 마그네슘 수치와 관련이 있다. 마그네슘 수치가 좋지 않으면 혈관이 약해져 제대로 일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신경이 이완되지 않는다. 그렇게 된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찾아볼 때이며, 퀴노아가 훌륭한 선택권이 된다. 그러니 두통을 없애고 싶다면 퀴노아를 잊지 말자!

오이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기에 완벽하다. 따라서 두통을 현저히 개선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더 읽어보기: 오이를 자주 먹으면 좋은 점

수박

두통이 있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수박은 많은 양의 수분을 포함하는 과일 중 하나이므로, 탈수 현상에 대처하는 데 굉장히 효과적이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이러한 영양분이 수박에 함유되어 있어 두통이 있을 때 이 과일을 섭취하면 좋다.

감자

감자는 두통이 있을 때 선택하기에 훌륭한 식품이다.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두통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프렌치프라이가 가장 좋은 선택은 아니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감자를 껍질째 오븐에 구워서 먹으면 최대 600mg의 칼륨을 얻을 수 있다.

바나나

두통이 있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감자와 마찬가지로 바나나에도 많은 양의 칼륨과 마그네슘이 들어가 있다. 이 조합으로 인해 바나나는 모든 유형의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두통에 훌륭한 식품이 될 수 있다. 브로멜라인으로 알려진 천연 효소가 함유된 과일이며, 브로멜라인은 훌륭한 천연 항염증제의 역할을 한다.

민트 차

두통이 있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민트 차는 혈관 확장제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혈류의 속도를 늦추고 신경을 즉각적으로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시는 방법이 아니더라도 여전히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관자놀이에 민트 에센셜 오일 2방울을 발라 가볍게 마사지를 해 보자. 이렇게 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머리를 맑게 할 수 있다.

시금치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을 갖고 있다. 호르몬 변화는 그중 한 가지 원인이며, 시금치에서 발견되는 리보플래빈은 호르몬의 균형을 복구하여 두통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모든 종류의 푸른잎채소는 대부분 시금치와 동일한 효과를 선사한다.

아몬드

두통이 있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아몬드에는 높은 수치의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아스피린과 동일하거나 그보다 더 효과적이다. 아몬드는 약물을 복용하지 않고 두통을 없애고 싶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대안이다.

더 읽어보기: 자연 요법으로 현기증을 줄이는 방법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특히 연어, 참치 및 정어리에 많은 양이 들어가 있다.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생선은 두통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진통제의 훌륭한 대안 중 하나이다.

상추

두통이 있으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중세에는 상추가 천연 진정제로 사용되었으며 그 효과는 아편과 비교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일상적인 식품으로 소비하고 있다. 머리가 아프다면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Martínez-frías, M. L. (2012). Medidas preventivas. Alcohol.

  • Almendro Padilla, C. (2009). Técnicas de relajación. FMC Formacion Medica Continuada En Atencion Primaria. https://doi.org/10.1016/S1134-2072(09)70102-1

  • Waizel-Haiat, S., Waizel-Bucay, J., Antonio Magaña-Serrano, J., Campos-Bedoya, P., Eduardo San Esteban-Sosa, J., & Waizel Haiat, S. (2012). Cacao y chocolate: seducción y terapéutica. Anales Médic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