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모링가 씨앗을 섭취해 보자. 그렇다면 모링가 씨앗은 어떻게 섭취할 수 있을까?
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마지막 업데이트: 16 9월, 2022

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필수 영양분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모링가 씨앗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인 것으로 보인다.

시작에 앞서, 살을 빼려면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특정 제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전반적인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모링가 씨앗은 체내 지방 축적을 줄이고 혈당치를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는 지방 산화를 에너지원으로 촉진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하는 데 중요하지만, 과학적 근거가 충분한 것은 아니다.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 씨앗은 다양한 생리학적 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체내 염증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염증이 있으면 제2형 당뇨병의 발병 확률이 높아져 체중 감량이 어려워질 수 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연구는 대부분 관찰 연구이거나 방법론적 문제가 있다.

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체중 감량을 위해 모링가 씨앗을 섭취하는 방법

확실한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 모링가 씨앗을 섭취하고 싶다면 말린 잎과 씨앗으로 차를 끓이는 것이 좋다.

차를 적당히 마시면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모링가차는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끓는 물에 모링가 잎, 꽃, 씨앗 150g을 넣고 몇 분간 끓인 뒤 불을 끄고 차를 우려내기만 하면 된다.

차가 식으면 바로 마시거나 칼로리가 없는 인공 감미료를 넣어 보자.

한편 모링가 잎으로는 다양한 샐러드와 수프를 만들 수 있다. 단, 씨앗은 완하 작용을 하므로 섭취량을 조금씩 늘려야 한다.

카페인: 체중 감량을 위한 자연적인 대안

모링가의 체중 감량 효과에 대한 근거는 한정적이지만, 다른 성분은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중 카페인은 에너지원을 다른 방식으로 활용하여 지방의 동원과 산화를 개선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운동을 할 때나 모든 활동을 할 때 더 많은 지방을 사용하게 된다. 실제로 카페인 섭취, 저칼로리 식단, 충분한 수면이 지켜지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많은 노력에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질병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모링가 씨앗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모링가 씨앗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까?

모링가 씨앗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와 관련해서는 더 많은 연구 결과가 필요하지만,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리기의 형성을 완화하는 항산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어,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복잡한 문제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비타민 A, B, C를 제공한다.

끝으로 모링가 씨앗의 섭취 여부와 관계없이,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다. 기복이 생기거나 정체 기간이 올 수도 있지만, 모든 것은 초기 체중, 개별적 요인, 식습관 및 운동 루틴에 달려 있다.

어쨌든 건강을 개선하려면 좋은 생활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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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one, A., Spada, A., Battezzati, A., Schiraldi, A., Aristil, J., & Bertoli, S. (2016). Moringa oleifera Seeds and Oil: Characteristics and Uses for Human Health.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17(12), 2141. https://doi.org/10.3390/ijms1712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