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와 관절에 좋은 식단

· 3월 29, 2016

하루 일과가 끝날 때즘 되면, 뼈나 관절이 아픈가요? 계단을 올라갈 때 무릎이 아픈가요? 날씨가 춥거나 밤이 되면 불편함이 더 심해지나요? 이런 증상은 인구의 20% 정도가 겪고 있는 관절염, 관절 마모, 골다공증으로 인한 것이다.

제일 먼저 마음을 가다듬자. 관절 관련 문제는 쉽게 치료할 수 있는게 아니다. 약을 복용하며, 습관을 바꾸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글에서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그 방법에 관해 설명하려고 한다.

 

뼈와 관절 에 제일 좋은 식단이 무엇일까요?

관절과 의 상태를 더 좋게 하고 싶다면, 다음의 두 가지 팁을 꼭 기억하자.

  • 정화 식단: 세포에 해롭고 장기에 안 좋은 독성을 배출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독성이 쌓이면 연골이 약해지고, 뼈 질량도 줄어든다. 탄산 음료나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인해 뼈나 치아에 필수적인 요소인 칼슘이 손실될 수 있다. 독소 배출에 도움 되는 정화 식단으로 식사 하는 것이 제일 먼저 할 일이다.
  • 재생 식단: 영향분을 섭취하고 연골을 회복시켜, 세포를 재생 시키기 위해 재생 식단으로 식사한다. 독성이 없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세포는 관절에도 도움이 된다.

뼈와 관절에 좋은 정화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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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독 식사는 아침에 하는게 제일 좋다.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독소 해독를 해독하고, 체액 저류를 예방하고 변비에도 좋다.

아침 식사 추천 메뉴

  • 빈 속에, 따뜻한 물 한 잔에 레몬을 띄워 마시자. 간 정화하는데 좋은게 또 있다. 올리브 오일 1T에 레몬즙 몇 방울을 떨어뜨려 마시면 된다. 번갈아 가며 해도 좋다.
  • 포도 15알과 파인애플 2조각을 간 주스
  • 녹차
  • 볼도 차
  • 딸기와 키위를 간 주스
  • 복숭아 주스
  • 아몬드 우유
  • 백년초 주스와 오렌지 주스: 백년초와 오렌지는 정말 좋은 궁합니다. 영양분도 섭취할 수 있고, 몸을 정화하는 기능도 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중간 크기의 백년초 잎이 필요하다. 먼저 물 200mL을 끓인다. 오렌지 2개의 즙을 내서 백년초와 끓인 물 한 컵을 믹서기에 넣고 갈자. 잘 섞일 때 까지 갈면되고, 맛이 강하면 꿀을 약간 넣으면 된다.
  • 오트밀아오리 사과 1컵

점심 식사 추천 메뉴

  • 브로컬리 데친 것
  • 당근과 현미쌀
  • 가지 구운 것
  • 통곡물 빵, 아보카도, 머스타드, 토마토로 만든 샌드위치
  • 오이, 파인애플, 시금치, 호박씨로 만든 코울슬로
  • 비트 & 사과 주스와 마늘 오믈렛
  • 양배추, 파인애플, 브로컬리 생 것, 아보카도, 아몬드 샐러드

뼈와 관절에 좋은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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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식단은 점심이나 저녁식사로 좋다. 재생 식단으로 뼈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연골을 재생시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 방법은 아래를 읽어보자.:

  • 렌틸 콩
  • 구운 대구와 토마토
  • 가르반조콩
  • 당근 수프
  • 레몬을 곁들인 닭가슴살
  • 삶은 달걀
  • 칠면조 고기와 토마토
  • 호밀 빵과 마늘이나 양파 오믈렛
  • 레몬과 후추 소스를 곁들인 연어
  • 정어리
  • 젤리 (젤리는 연골에 좋다)

정화 작용을 하는 식단이나 영양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탄산 음료나 가공 식품은 되도록 먹지 말자. 물을 많이 마시고,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과일을 많이 먹자.

또 적당히 운동도 해야한다. 뼈나 관절 문제가 있다면 지나친 운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매일 아침 걷고, 일주일에 세 번 정도는 수영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관절통약을 복용할 때는 조심하자. 소염제는 간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천연 치료제와 함께 병행할 것을 추천한다. 생강 우린 물을 마시면 효과가 좋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참고하여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