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22 7월, 2020
이 글에서 소개하는 오이 아보카도 수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풍부하다. 꼭 만들어 먹어 보자! 
 

오이 아보카도 수프는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건강한 음식이다. 두 가지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물론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어도 된다. 이 글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취향에 맞게 조금 바꿔서 만들어도 좋다.

오이의 영양 및 이점

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오이는 수분과 비타민 함량이 높아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다. 영양학적으로 특이한 채소로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다.

영양가

  • 오이는 약 97%가 수분이다.
  • 탄수화물과 단백질 함량이 낮고, 지방 함량은 거의 없다.
  • 비타민 A, B, C 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 무기질 함량은 높지 않지만, 인, 철, 칼륨, 마그네슘, 황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건강상 이점

 
  • 수분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장 운동을 촉진한다. 
  • 오이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 고혈압 예방 효과도 있다. 오이에는 저혈압과 관련된 무기질인 칼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칼륨은 나트륨이 소변으로 배출되게끔 하는 성분이다.

더 읽어보기: 오이를 자주 먹으면 좋은 점

아보카도의 영양 및 이점

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과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유익하다고 잘 알려져 있다. 아보카도는 다른 채소에 비해 수분 함량이 낮다. 수분 함량은 낮은 반면 단일 불포화 지방, 올레산, 오메가-3 함유량은 높다. 

탄수화물은 약 7%, 단백질 3%, 섬유질 3%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비타민 K, C, B5, B6, E 와 칼륨, 망간, 철, 인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다.

건강상 이점

아보카도는 오메가-3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점이 많다. 두드러지는 이점 몇 가지만 소개해보면 다음과 같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스테롤 함량이 높아 심혈관 건강을 개선해 준다. 
 
  • 여러 가지 대사 과정 및 혈압을 낮추는 데 꼭 필요한 무기질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유방암, 결장암, 췌장암 예방과 관련된 엽산(비타민 B) 이 풍부하다.
  •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장 운동을 촉진한다.

더 읽어보기: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활용하는 7가지 놀라운 방법

오이 아보카도 수프 레시피

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이 수프는 영양분이 풍부하며 맛있다. 취향에 맞게 변형시킬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오이 아보카도 수프는 요거트, 크림, 농축 우유, 당근, 오렌지, 사과 등의 재료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원하는 재료를 추가로 넣어 만들어도 좋다.

두 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과를 넣은 오이 아보카도 수프

필요한 재료

  • 차가운 물 1/2리터
  • 오이 3개
  • 아보카도 2개
  • 사과 1개
  • 레몬 반 개의 즙
  • 생 아몬드
  • 소금과 후추

만드는 방법

  1. 사과, 오이, 아보카도 껍질을 벗겨 자른다.
  2. 레몬 즙을 짜 레몬 즙과 사과, 오이, 아보카도 자른 것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여기에 소금과 후추를 넣고, 몇 시간 냉장 보관한다.
  4. 위에 아몬드 가루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려 낸다. 
 

그릭 요거트를 넣은 오이 아보카도 수프

필요한 재료

  • 오이 3개
  • 아보카도 1개
  • 그릭 요거트 3통 
  • 차가운 물
  • 소금, 후추, 마늘 가루
  • 민트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만드는 방법

이 레시피도 위에서 소개한 첫 번째 레시피와 비슷하다. 

  1. 모든 재료를 섞은 다음 소금, 마늘 가루, 후추를 넣는다.
  2. 몇 시간 냉장 보관하고, 견과류나 깨. 치아시드를 넣어 질감을 낸다.
  3. 그릭 요거트 대신 크림과 커리를 넣거나 생강을 넣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