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디저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21 1월, 2021
블루베리는 몸에 충분한 양의 비타민을 제공해 준다. 이 쉬운 레시피를 활용하여 블루베리를 식단에 포함해 보자.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집에서 맛있는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을 만들기 위한 3가지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블루베리는 비타민 A, B9, C, K를 제공하므로 건강한 식단에 권장된다. 그러니 이 과일의 제철을 활용하여 상점에서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블루베리를 사자. 제철이 아니라면 냉동으로 된 블루베리를 언제든지 살 수 있다.

1. 신선한 치즈를 곁들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블루베리는 맛있는 과일일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매우 유익하다.

이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은 매우 부드럽고 촉촉하다. 그래서 디저트로 제공하거나 커피와 함께 먹기에 완벽하다. 또한, 원한다면 다음 레시피에 초콜릿 칩, 휘핑크림 또는 초콜릿 시럽을 추가할 수 있다.

재료

  • 밀가루 1 1/4컵
  • 크림치즈 115g
  • 코코아 1/3컵
  • 버터 115g
  • 달걀 3개
  • 설탕 1 1/2컵
  • 베이킹파우더
  • 블루베리 2컵
  • 소금 1꼬집
  • 바닐라 추출물(필요한 만큼)

준비 과정

  1. 먼저 베이킹파우더, 소금, 코코아와 함께 밀가루를 체로 친다. 다 되면 옆쪽에 둔다.
  2. 그런 다음 푸딩 틀에 기름을 바르고 밀가루를 바른다.
  3. 그 후 버터와 설탕을 부드럽게 섞일 때까지 섞어준다.
  4. 달걀을 하나씩 넣으면서 계속 섞는다.
  5. 다음으로 크림치즈와 바닐라 추출물을 넣는다. 잘 섞는다.
  6. 마른 재료를 넣고 나무 숟가락으로 반죽이 울퉁불퉁해질 때까지 접는다. 반죽에서 글루텐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너무 많이 섞지 말자. 그렇게 되면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이 건조해진다.
  7. 블루베리를 안에 넣고 접는다.
  8. 그런 다음 푸딩을 틀에 붓고 160°C (320°F)로 예열된 오븐에 굽는다. 이쑤시개로 찔렀을 때 깨끗하게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약 1시간 동안 굽는다.
  9. 마지막으로 신선한 블루베리를 얹으면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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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게트를 곁들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바게트를 곁들인 이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은 저렴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이다. 먹다가 남은 빵 조각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재료

  • 무지방 우유 1/2컵
  • 크림 2 1/2큰술
  • 달걀 1개
  • 무설탕 코코아 가루 3 1/2큰술
  • 바닐라 1/2작은술
  • 깍두기 모양으로 자른 빵 2컵
  • 블루베리 2컵

준비 과정

  1. 먼저 우유, 코코아 가루, 달걀, 바닐라를 그릇에 넣고 부드럽게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2. 그런 다음 빵을 넣고 다시 저어준다. 빵이 부드러워지도록 30분 동안 그대로 둔다.
  3. 다음으로 블루베리를 혼합물에 추가한다.
  4. 푸딩 틀에 기름을 바르고 밀가루를 바른다.
  5. 그런 다음 혼합물을 틀에 붓고 180°C (356°C) 오븐에서 30분 동안 굽는다. 이쑤시개로 찔렀을 때 깨끗하게 나올 수 있을 때까지 굽는다.
  6.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에 초콜릿 시럽과 블루베리를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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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푸딩 레시피

3.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푸딩 레시피

블루베리를 통째로 소스로 만들어 육즙을 더 할 수 있다.

만약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아래 레시피를 시도해 보자. 푸딩 레시피는 그리 다르지 않지만, 블루베리 소스는 독특하고 육즙이 씹히는 느낌을 더해줄 것이다. 

푸딩 재료

  • 밀가루 140g
  • 설탕 180g
  • 코코아 가루 2큰술
  • 베이킹파우더 1/2작은술
  • 베이킹소다 1/4작은술
  • 소금 1/4작은술
  • 무염 버터 114g
  • 달걀 1개
  • 바닐라 추출물 1작은술
  • 우유 125ml
  • 블루베리 2컵

소스 재료

  • 설탕 250g
  • 다크 초콜릿 115g
  • 코코아 가루 2큰술
  • 옥수수 전분 1큰술
  • 크림 180ml
  • 물 125ml
  • 블루베리 2컵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준비 과정

  1. 먼저 코코아,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소금으로 밀가루를 친다. 옆에 둔다.
  2. 그런 다음 오븐 선반을 중앙에 놓고 180°C (356°F)로 예열한다.
  3. 다음으로 푸딩 틀에 기름을 바르고 밀가루를 바른다. 한쪽 옆에 둔다.
  4. 균일한 혼합물이 될 때까지 버터와 설탕을 섞는다.
  5. 그 후 바닐라 추출물과 달걀을 넣는다.
  6. 천천히 섞으면서 마른 재료를 우유와 번갈아 가며 넣어준다.
  7. 그런 다음 블루베리 두 컵을 넣고 나무 숟가락으로 부드럽게 섞는다.
  8. 혼합물을 금형에 붓는다. 디저트가 빨리 필요한 경우라면 머핀 틀에 부을 수도 있다. 한쪽 옆에 둔다.

블루베리 소스 준비 과정

  1. 먼저 큰 냄비에 설탕, 코코아, 옥수수 전분을 붓는다. 잘 섞는다.
  2. 다크 초콜릿, 크림, 물, 마지막으로 두 컵의 블루베리를 추가한다. 중간 불로 가열하면서 계속 저어 준다.
  3. 혼합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고 계속 저으면서 1분 동안 조리한다.

마지막 준비

  1. 소스를 푸딩에 붓는다.
  2. 45분 동안 굽거나 아니면 찔렀을 때 이쑤시개가 깨끗하게 나올 때까지 굽는다.
  3.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을 뜨겁거나 차갑게 해서 먹는다. 어떻게 먹든 맛있다!

위의 3가지 블루베리 푸딩 레시피 모두 맛있고 육즙이 많으며 풍미가 있다. 꼭 만들어 먹어 보도록 하자!

  • Fundación Española de Nutrición. Huevos. http://www.fen.org.es/mercadoFen/pdfs/huevos.pdf
  • Fundación Española de Nutrición. Cacao. http://www.fen.org.es/index.php/alimentacion/alimento/cacao
  • WebMD. Blueberries: Nutritious Things Come in Small Packages. https://www.webmd.com/food-recipes/features/blueberries-nutritious-things-come-in-small-packages_#
  • Fundación Española de Nutrición. Azúcar. http://fen.org.es/index.php/alimentacion/alimento/azu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