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주스를 곁들인 맛있는 칵테일, 블러디 메리

집에서 알코올이 있든 없든 맛있게 블러디 메리 칵테일을 만들 방법을 알아보자.
토마토 주스를 곁들인 맛있는 칵테일, 블러디 메리

마지막 업데이트: 02 6월, 2023

블러디 메리는 가장 유명한 칵테일로 알코올과 함께 또는 없이도 준비할 수 있으며, 건강에 유익한 항산화제 함량이 매우 높다. 알코올 함량이 적을수록 더 좋지만 이번 글에서는 알코올을 포함한 종류까지 블러디 메리 레시피 두 가지를 공유하겠다.

먼저 체내 수분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음료는 생수라는 점을 기억하자. 물론  적당히 다른 음료를 식단에 포함할 수 있지만 주로 다량의 단당을 함유한 청량음료나 주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블러디 메리 재료

블러디 메리.
블러디 메리는 매우 인상적인 방식으로 장식할 수 있는 전통적인 칵테일이다.

아래에서 알코올이 포함된 전통적인 버전을 살펴보자. 절묘한 블러디 메리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준비 방법

  1. 우스터 소스, 타바스코, 레몬즙과 함께 보드카를 셰이커에 넣는다.
  2. 약간의 소금, 육수, 갓 간 후추로 간을 합니다.
  3. 재료가 잘 섞이도록 셰이커를 잘 흔든다. 칵테일 머들러를 쓸 수도 있다.
  4. 마지막으로 토마토 주스를 추가한다.
  5. 준비가 되면 큰 유리잔에 각얼음을 부순 조각을 담는다. 각얼음을 그대로 쓰면 모양이 나지 않는다. 잔이 충분히 차가워지면 칵테일을 붓고 셀러리 줄기와 레몬 조각으로 장식하여 마무리한다.

무알코올 블러디 메리

물론 무알코올 버전을 준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4인분용 재료는 아래와 같다.

  • 토마토 주스 600mL
  • 레몬즙 4티스푼
  • 우스터 소스 8방울
  • 타바스코 12방울
  • 소금 한 스푼
  • 후추 한 자밤
  • 셀러리 소금 한 자밤
  • 얼음 조각
  • 장식용 셀러리 4줄기

준비 방법

  1. 믹싱 글라스에 토마토 주스, 레몬즙, 타바스코, 우스터 소스, 소금, 후추, 셀러리 소금을 넣는다.
  2. 잘 흔든 후 기호에 따라 얼음 조각과 함께 잔에 담는다.
  3. 마무리로 셀러리 줄기로 장식한다.

블러디 메리 이점

블러디 메리 항산화제
무알코올 블러디 메리는 건강에 다양한 이점이 있다.

적당량의 무알코올 블러디 메리를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추가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토마토에 존재하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제가 심혈관 질환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리코펜은 산화 과정의 과도한 촉진을 방지하여 다른 복잡한 병리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Biomedicine & Pharmacotherapy’ 저널에 발표된 연구를 보면 정기적인 리코펜 섭취는 전립선암과 관련된 지표 감소와 관련이 있다.

이 무알코올 칵테일의 또 다른 장점은 무설탕이라는 것이다. 설탕은 체내 염증과 산화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또한 수년에 걸쳐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높여 췌장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간단한 방법으로 집에서 블러디 메리를 준비하자

가장 유명한 칵테일인 블러디 메리를 집에서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그러나 중기적으로 건강에 훨씬 더 안전한 무알코올 버전을 권장한다. 최근까지 여러 주장이 있었지만 알코올은 섭취량과 관계없이 신체에 유독한 물질이다.

건강 개선이 목표라면 식단 관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평소 마시는 음료와 수분 상태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자. 다량의 단순당을 함유한 액체는 췌장과 신진대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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