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무의 영양분, 효능, 섭취 방법

검정무는 식단에 포함하기에 좋은 채소다. 이 글에서 검정무의 영양분을 자세히 알아보자.
검정무의 영양분, 효능, 섭취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1 8월, 2022

건강에 좋은 검정무는 담석을 완화하고 소화계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복잡한 만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오늘은 검정무의 영양분, 효능, 섭취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건강을 유지하려면 채소를 자주 먹어야 한다.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채소는 체내 염증과 산화를 조절하여 신체 기능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소화계 기능을 개선하는 검정무

검정무는 소화관의 기능을 개선하는 식품이므로, 효과를 보려면 일주일에 2번 이상 섭취해야 한다.

검정무는 막힌 인후를 정화하고 통증을 완화할 뿐 아니라, 감염성 호흡기 질환의 치료를 보완할 수 있다. 실제로 검정무는 항균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채소다.

검정무의 영양분, 효능, 섭취 방법

<Food Science & Nutrition>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검정무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는 동물 연구를 통해 밝혀진 효능이므로, 인간에게도 같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검정무는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신체 기관의 문제를 완화하여 체내 기능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검정무 추출물은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간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따라서 간 조직 보호에 흔히 사용되는 아티초크 추출물과 유사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검정무의 이점: 담석 예방

멕시코 전통 의학에 따르면, 검정무를 담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약용 식품이다. 일부 동물 연구와 실험을 통해 검정무가 담낭의 기능을 개선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담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지만 문제가 심각하다면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담석은 소화 과정을 방해하여 지방 흡수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불편한 통증과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아야 한다.

검정무의 영양분, 효능, 섭취 방법

검정무의 섭취 방법

래디시보다 약간 더 큰 검정무는 알싸한 맛과 강한 향이 나며, 5~7월에 수확할 수 있다. 검정무는 다소 생소한 채소이지만, 감자 오믈렛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 삶아서 그대로 먹는 방법도 있지만, 스튜나 수프에 추가하면 더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검정무를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샐러드를 준비해 보자. 또한 피클과 같은 식감이 있어, 샌드위치와도 잘 어울리는 편이다.

검정무는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지만, 첨가물을 많이 넣지 않고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검정무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강판에 간 무를 물에 타서 공복에 마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검정무는 비타민 A, B군과 칼륨, 아이오딘, 구리,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다. 특히 칼륨은 혈압 조절에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나트륨의 영향을 상쇄하는 성분이므로, 칼륨 공급원인 검정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정무를 식단에 포함해 보자

검정무는 건강에 좋은 채소이므로, 자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검정무에 포함된 비타민과 파이토케미컬은 신체 염증과 산화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검정무를 식단에 자주 포함하면 복잡한 만성 질환의 발병률을 줄일 수 있다.

과일과 채소는 체내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자. 영양 결핍을 피하고 신체 항상성을 유지하려면 식품을 통해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섭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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