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의 효능

· 3월 2, 2016
통풍이나 요산이 있는 사람들은 콩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콩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콩은 영양분이 많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섬유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지금부터 콩의 효능을 알아보자.

콩이 살을 찌게 하거나 소화에 좋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글에서는 콩의 효능과 어떤 사람이 먹으면 좋은지, 소화를 제대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콩의 효능

콩의 효능

  • 콩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과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 포만감이 높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다.
  • 성장기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운동선수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만큼은 아니지만, 고기보다 더 건강에 좋고 흡수도 잘 된다.
  • 콩은 변비에 좋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 철, 칼슘, 인, 마그네슘, 요오드,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 B군 함량이 높아 중추 신경계 조절하고 스트레스나 불안 및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참고 글 : 우울증: 외부인이 잘 알지 못하는 5가지

  • 신체의 수분 저류를 제거한다.
  • 관상 동맥성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 전통적이고 저렴한 식품이다.

영양가 높은 콩을 일주일에 3번씩 섭취해 보자. 채식주의자라면 더 많이 먹어도 좋다.

참고 글 : 비건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

통풍이나 요산이 있는 사람들은 콩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콩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콩의 효능

‘파워푸드 슈퍼푸드’ 책에 따르면 콩의 주요 건강 효과에는 체중 감량, 골밀도 증강, 유방암 발병률 감소 등을 들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