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의 효능

3월 2, 2016

콩은 영양분이 많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또 저렴하기 까지 하다. 섬유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지금부터 콩의 효능 을 알아보자.

콩이 살을 찌게 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된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콩의 효능과 어떤 사람이 먹으면 좋은지, 소화를 제대로 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콩의 효능

콩의 효능

  • 콩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과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준다.
  • 포만감이 높아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다.
  • 성장기에 필수적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운동 선수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만큼은 안되지만, 고기보다 더 건강하고 흡수도 잘 된다.
  • 콩에는 변비에 좋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 철, 칼슘, 인, 마그네슘, 요오드 ,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B군 비타민 함유율이 높아 중추 신경계 조절하고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신체의 과잉 체액을 없애준다.
  • 관상 동맥성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춰준다.
  • 전통적이고 저렴한 식품이다.
  • 영양가 높은 콩을 일주일에 세 번은 먹자. 채식주의자라면 더 많이 먹어도 좋다.

통풍이나 요산이 있는 사람들은 콩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콩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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