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요가의 이점

아야요가는 일본에서 탄생한 방법으로, 요가, 발레, 근력 운동을 모두 결합한다. 이 글에서 아야요가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아야요가의 이점

마지막 업데이트: 20 5월, 2022

코어를 단련하는 것은 일상 활동을 수행하는 데 상당히 중요하다. 편안하고 즐겁게 코어 운동을 하고 싶다면 일본에서 유행 중인 아야요가를 시도해 보자. 지금부터 아야요가의 자세한 정보와 이점을 살펴보자!

이러한 요가 기술은 일본 요가 강사인 아야(Aya)가 개발한 방법으로, 그녀의 이름을 따 아야요가라고 한다. 아야요가는 발레와 근력 운동을 결합하여 허리둘레를 줄이고 등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아야요가는 근육과 관절을 스트레칭하고, 자세를 개선하며, 허리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야요가란?

아야는 일본에 있는 요가 스튜디오인 <Syaraaya>의 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녀는 미국에서 사고를 당한 후 재활 과정에서 요가를 시작했다.

그녀는 요가를 수련하면서 자기만의 방법인 아야요가를 개발했다. 단기간에 좋은 결과를 선사하는 아야요가는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후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아야요가에는 호흡 기법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는 아사나와 발레 및 운동에 대한 그녀의 취향이 모두 담겨 있다.

아야는 요가에 한계가 없으며 상상력을 발휘하면 새롭고 효과적인 기법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보여준 인물이다.

아야요가의 이점

아야요가의 주된 유형과 이점

아야요가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부터 복잡한 자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2주 안에 변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매일 요가를 실천하는 것이 좋다.

2010년에 발표한 연구에서는 요가가 건강을 개선하는 데 기존의 운동만큼 효과적이거나 오히려 더 나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일반적인 아야요가 자세는 다음과 같다.

  • 경례 자세: 자리에 서서 두 다리를 모은 뒤 상체를 앞으로 약간 숙인다. 팔을 등 뒤로 뻗은 뒤 손을 쭉 펴면서 가슴을 활짝 연다. 어깨뼈가 서로 만나도록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돌리고 손가락을 쭉 편다. 시선은 항상 정면을 향해야 한다.
  • 전사 자세: 전사 자세는 가슴, 어깨, 복근을 스트레칭하면서 다리와 발목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아사나다. 하지만 아야요가를 할 때는 손바닥이 위를 향해야 한다. 자리에 똑바로 서서 한쪽 다리를 뒤로 뻗은 뒤 팔을 들어 올리고 두 손을 꼬아 준다. 몸통에 긴장감이 느껴지도록 팔을 최대한 위로 뻗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정해진 시간이 끝나면 반대쪽 다리로 동작을 반복한다.
  • 팔을 뻗은 채 하는 스쿼트: 상체와 하체를 모두 단련할 수 있는 스쿼트를 하려면 자리에 서서 다리를 약간 벌려야 한다. 그런 다음 두 손을 모은 상태에서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들어 올린다.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돌린 뒤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다리를 구부린다. 세트가 완료될 때까지 동작을 반복한다.

호흡, 이완, 스트레칭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요가가 끝나면 근육을 스트레칭하면서 잘 풀어 줘야 한다.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 긴장이 줄어들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며,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야요가에서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법은 다음과 같다.

  • 호흡과 이완: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 뒤 심호흡을 한다. 아니면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팔에 힘을 풀고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스트레칭: 팔을 머리 위로 든 상태에서 두 손을 꼬아 어깨뼈를 쭉 늘인다. 이때 팔꿈치는 열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손바닥만 아래로 돌려야 한다. 아니면 상체를 한쪽으로 숙인 뒤 한쪽 팔꿈치를 앞으로 돌렸다가 반대쪽으로 동작을 반복하는 방법도 있다.
아야요가의 이점

아야요가의 이점

아야요가는 허리를 강화하면서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요즘 사람들은 보통 오랫동안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으므로, 코어 근육을 탄탄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등은 신체 안정성의 핵심 부위다.

실제로 허리 통증 관리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요가는 코어 강화, 유연성, 이완과 함께 신체적 통증과 정신적 고통을 모두 완화하는 심신 운동이다.

아야요가를 수련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 자세를 교정한다.
  • 허릿살이 빠진다.
  • 하체에 탄력을 선사한다.
  •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
  • 어깨의 긴장을 풀어 준다.

등은 신체 중앙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자세를 개선하며, 모든 활동에 잘 대처하는 데 필수적인 부위이지만, 통증이 쉽게 느껴질 수 있다.

아야요가는 건강하고 재미있게 허리를 단련하는 방법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뿐더러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고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부터 요가와 발레의 장점만 모아 놓은 아야요가를 시도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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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 시작된 고대 수련인 요가는 균형과 행복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이를 위해 영적 측면과 하나가 되는 이완, 명상 기법을 활용한다. 그렇다면 요가를 하기에 적절한 시간대가 있을까? 이 글에서 요가를 언제 얼마나 하는 것이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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