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물의 놀라운 효능

· 7월 28, 2016

다이어트, 특히 복부 다이어트 중이라면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은 기본으로 하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가지 물은 효과를 한층 더 높인다.

가지는 흔히 요리에서 사용되지만,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아 때때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옛날에는 어두운 가지의 색으로 인해 독소가 있다고 여겨져 오랫동안 가지가 음식 목록에 오르지 못했다고 한다. 가지에 독소가 없고 몸에 좋은 식품이라는 것이 알려진 뒤 세계적으로 가지 섭취량이 늘기 시작했다.

가지의 요리법은 매우 다양하다. 산화방지제와 클로로겐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활성 산소와 연관된 건강 문제에도 효과를 보인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 물의 효능을 잘 알지 못한다. 이 글에서는 가지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설명할 것이다. 꽤나 놀라운 효과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2 bloodstream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의사의 처방을 받는 것이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자연 치유법도 많다. 가지 물도 그 중 하나이다. 가지의 클로로겐산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 혈류의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킨다. 또한 가지 물에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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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마티즘

또한 클로로겐산은 소염 효과와 항생 효과가 있어 류마티즘이나 관절염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러한 질병을 앓는 사람들은 매일 가지 물을 마셔 효과를 볼 수 있다.

체액 저류 예방

다이어트 중에는 가지 물이 도움이 된다. 이뇨 효과가 있고 과도한 체액을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체액 저류는 평소보다 몸을 더욱 무겁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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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 비만에 효과적

3 abdominal fat

믿기지 않을지 몰라도, 사실 가지 물은 복부 비만에 매우 효과적이다.  가지에는 이뇨 성분과 정화 성분이 있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가지 물은 신진대사를 담당하는 장기인 간과 쓸개를 건강하게 한다. 체중 감량이나 복부 비만 치료에 관심이 있다면 운동할 때 가지 물을 마셔 보아라. 미국 의학 학술지인 메디컬뉴스투데이에 따르면, 가지에는 체중 감소를 포함한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가지 물 만드는 방법

가지

가지 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간이 약간 걸릴 뿐이다.

재료

  • 중간 크기의 가지 1 개
  • 물 1리터
  • 레몬 반 개 분량의 레몬즙

만드는 방법

  • 가지를 잘 씻어 작게 자른다. 물 1리터를 끓여 가지를 넣는다.
  • 불을 줄이고 25분간 가지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불을 끄고 최소 1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 물만 따라낸다.
  •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 마신다. 병에 담아 보관한다.

참고: 가지 물은 약간 쓴 맛이 난다. 가지를 끓이기 전에 가지를 암염에 살짝 절이면 쓴 맛을 어느 정도 중화시킬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소금이 색이 까맣게 변하는데, 이는 가지의 쓴 맛이 소금에 밴 것이다. 가지의 소금을 털어내고 살짝 헹궈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가지를 끓인다.

마시는 방법

가지 물은 하루 동안 여러 번 나눠서 마신다. 아침 식사 전에 한 컵 마시고, 점심 식사 후 한 컵, 오후에 또 한 컵, 저녁 식사하기 전에 한 컵 더 마신다. 7일간 이렇게 마시는 것을 한 달에 두어번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