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코바도 설탕은 무엇일까

06 10월, 2020
데메라라, 글라세, 캉디, 중백당, 파넬라. 이 모든 설탕이 다 같아 보이는가? 대부분은 다르며 매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글에서는 무스코바도 설탕에 대해 알아보자.

파넬라와 함께 무스코바도 설탕은 식료품점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덜 정제된 설탕 중 하나다. 약간 촉촉한 질감과 뚜렷한 맛과 함께, 건강한 대안으로서의 명성으로 생산과 소비가 급증했다. 이 글에서는 무스코바도 설탕(muscovado sugar)에 대해 알지 못했던 8가지 사실을 알려주고자 한다.

1. 무스코바도 설탕은 통감자당의 일종이다

사탕수수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은 원당, 정제 설탕, 시럽 또는 당밀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 그들의 차이는 수분 함유, 결정의 크기 및 자당의 비율에서 비롯된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은 사탕수수 설탕과 사탕수수 시럽을 구분한다. 무스코바도와 같은 다른 유형의 설탕은 “일반적인 명칭을 지닌 다른 유형의 사탕수수”로 인식된다.

모든 흑설탕은 노란색부터 어두운 갈색까지의 갈색 색조가 특징이다. 이 글에서 논하는 설탕의 종류가 이에 해당한다.

2. 많은 종류의 통설탕이 있다

데메라라, 중백당, 파넬라, 라파두라, 재거리. 모두 똑같아 보일 수 있지만, 차별화 되는 몇가지 특성이 있다.

이들은 사탕수수가 증발하며 생성되며 완전히 증발하지 않는 당밀의 일부를 유지한다. 그러나 당밀의 최종 양은 각 품종마다 다르다. 식감과 맛이 다른 이유다.

데메라라 설탕과 중백당은 더 가볍고 건조한 결정을 가지고 있다. 라파두라 설탕은 생산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체를 통과하기 때문에 고운 모래처럼 보인다. 그리고 파넬라는 중간 크기의 단단한 블록 형태로 찾을 수 있다.

파넬라
파넬라는 시중에서 중간 크기의 고체 형태로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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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생산 공정에서 필요한 단계가 있다

무스코바도 설탕은 빠르게 생산할 수 없으며 그렇다고 폐기물도 아니다. 생산은 다음과 같은 특정 단계를 완료해야 한다.

  • 사탕수수에서 즙을 얻는다.
  • 유체를 여과하고 증발하여 고체부분의 첫 농충액을 얻는다.
  • 설탕 결정체로 이어지도록 냉각한다.
  • 정제되지 않은 최종 제품에 도달하기 위해 조리 중에 나오는 당밀을 유지한다.

4. 사탕수수에서만 나온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체는 사탕무와 사탕수수 두 가지 원료에서만 설탕을 얻을 수 있다. 최종 제품을 얻기 전에 거치는 과정은 생산되는 공장에 관계없이 항상 동일하다.

기후로 인해 지리학적 지역이 결정적이다. 유럽과 같은 추운 지방에서는 대부분 사탕무를 재배한다. 반대로 열대기후에서는 사탕수수를 재배한다.

무스코바도 설탕의 경우 사탕수수에서만 얻을 수 있다. 제조업체가 어느 지역에 있던 사탕무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5. 무스코바도 설탕은 확연한 맛이 있다

무스코바도 설탕은 백설탕, 꿀, 또는 감미료 시럽과는 맛이 다르다. 그것은 최종 제품에 남아있는 당밀의 존재에 의해 결정되는 더 뚜렷한 맛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약간 쓴 맛이 담긴 감초나 토피를 연상시킬 수 있다. 더 촉촉한 설탕으로 식감 또한 다르다.

6. 감미료 및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차, 커피, 요거트 등에 백설탕 대신 무스코바도 설탕을 사용할 수 있다. 요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사실 제품에 더 강한 맛과 매력적인 색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과분야에서 더욱 높은 평가를 받는다.

쿠키, 케이크 또는 푸딩 베이킹에 놀라운 효과가 있지만, 단 요리에만 유용한 것은 아니다. 비네그레트와 같은 소스나 고기를 재워둘 양념장에 사용할 수도 있다.

요리할 때는 다르게 사용되며 한 제품을 다른 제품으로 대체할 때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요리가 끝나면 무스코바도 설탕은 더 강한 과일향 및 단맛과 촉촉한 질감을 부여한다.

7. 정제된 설탕과 같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

일부에선 백설탕보다 건강하다고 생각하지만, 무스코바도 설탕은 사실상 동일한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다. 둘다 그램 당 4 칼로리를 제공하며 거의 100% 탄수화물이다.

사탕수수 즙의 일부를 보관할 때 무스코바도 설탕에는 마그네슘, 칼륨, 또는 칼슘과 같은 일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지만 이러한 영양소의 유효한 공급원으로 간주할 수는 없다. 야채, 견과류, 통곡물과 같은 더욱 건강한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덜 가공된 설탕이지만 여전히 가공된 당이다. 따라서 권장사항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고 하루에 25g 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설탕 줄이기
하루 설탕 섭취량을 25g 이하로 제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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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무스코바도 설탕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요즘은 건강하고 환경친화적인 식품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덜 가공된 지역 상품을 찾고 구매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젊은 사람들과 생태학적 영향이 적은 제품을 찾고자 하는 이들 사이에서 관심이 증가한다.

이것은 또한 정제되지 않은 사탕수수 설탕의 소비 증가로 해석되며, 무스코바도 설탕도 그 중 하나다. 오늘날 인도, 콜롬비아 및 파키스탄은 이러한 제품의 주 생산국이다.

무스코바도 설탕도 가공된 당이다

백설탕과 달리 무스코바도 설탕은 정제되지 않았다. 그것의 생산과정은 당밀을 자연히 보존한다. 그래서 약간의 미네랄과 식물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고 독특한 맛과 질감이 있다.

정제된 설탕보다는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지만, 어차피 결국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가공된 당이기 때문에 남용해서는 안 된다. 일일 권장량을 숙지하고 이를 식단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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