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전문가들이 피하는 9가지 유해 식품

06 7월, 2020
전문가들에 따르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음으로 피해야 할 식품들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위험한 식품 및 가능한 대체품의 목록을 준비해 보았다.

때로는 건강하다고 생각되는 음식이 생각보다 훨씬 더 해로울 수 있다. 식품 전문가들이 말하는 피해야 할 9가지 유해 식품 및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상적으로는 유해 식품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하지만 그럴 수 없다면 적어도 더 건강한 대안을 찾아야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건강한” 식품에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숨겨진 위험이 따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식품 전문가들이 피하는 9가지 유해한 식품

1. 생굴

식품 전문가들이 피하는 9가지 유해한 식품

식품 안전 전문가들에 따르면, 해산물을 절대 생으로 먹으면 안 된다. 이는 해수 온도 상승으로 인해 해산물이 박테리아의 번식지로 변모하기 때문이다.

먹는 방법

항상 요리한 굴을 먹어야 한다. 굴을 맛있게 즐기는 좋은 방법은 굴을 굽고 매운 소스와 함께 먹는 것이다. 이렇게 먹으면 맛이 아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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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좌판에서 파는 갓 짜낸 주스

2. 좌판에서 파는 갓 짜낸 주스

그 반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좌판에서 파는 갓 짜낸 주스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기생충으로 오염될 수 있다.

그래서 그 위험이 이점보다 더 크다.

대체 식품

주스를 직접 만들자. 주스가 먹고 싶은데 만약 밖에 있다면 저온 살균된 종류를 선택하자. 비타민이 필요한 경우라면 그냥 과일을 섭취하는 게 좋다.

3. 덜 익은 고기

3. 덜 익은 고기 

덜 익힌 고기는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하지만 대장균과 살모넬라균을 죽이려면 고기의 내부 온도가 최소 71ºC에 도달해야 한다.

대체 식품

대신 잘 익은 고기를 먹도록 하자.

5. 새싹

5. 새싹

대장균과 살모넬라균은 생각보다 흔하다. 건강한 싹 틔운 곡물은 화학 물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대체 식품

자연적으로 또는 생 씨앗으로 재배된 발아된 밀 또는 알팔파를 선택하자. 아마씨, 호박 및 해바라기 씨는 아주 유익하므로 선택하기에 좋은 옵션이다.

5. 미살균 우유

5. 미살균 우유

미살균 우유가 생산되는 조건에서는 멸균이 되지 않는다. 또한,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오염의 위험이 높다. 그리고 그들을 죽이는 유일한 방법은 우유를 끓이는 것이다.

대체 식품

간단하게 우유를 끓이거나 저온 살균한다.

6. 민물고기 요리

민물고기를 요리해서 먹는 건 좋지 않다. 스페인의 연구원들은 민물고기를 요리하는 게 위험한 시아노톡신의 18%만 중화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리고 물고기의 나머지 유해 물질은 고농도의 독소와 함께 접시에 남아 있다.

대체 식품

이 조리법은 시아노톡신의 26%를 중화하므로 생선을 찜하는 게 좋다.

7. 편육

7. 편육

불행히도 가장 비싸고 품질이 높은 편육에도 암을 유발하는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다. 2파운드의 편육은 생고기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400% 더 많은 소금과 50% 더 많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

대체 식품

수제 절인 고기는 편육보다 좋거나 훨씬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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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두 가지 이상의 재료로 포장된 음식

8. 두 가지 이상의 재료로 포장된 음식 

식품 제조업체는 이러한 제품을 보존하기 위해 부틸화히드록시아니솔(BHA) 및 부틸화히드록시톨루엔(BHT)을 사용한다. 그런데 이를 고용량으로 섭취하면 호르몬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BHA를 많이 섭취하면 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대체 식품

직접 만든 통조림을 먹거나 아니면 매일 음식을 준비한다.

9. 막 씻은 과일과 채소

9. 막 씻은 과일과 채소

마지막으로 미리 씻어서 자른 과일과 채소는 손을 여러 번 거친다. 그리고 사람들이 음식을 더 많이 만지면 만질수록 세균을 옮길 확률은 더 높아진다.

대체 식품

시장에서 과일을 사서 잘 씻은 다음 집에서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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