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8가지 신호

물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모든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보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8가지 신호

마지막 업데이트: 25 1월, 2019

충분한 수분 섭취는 가장 중요한 습관 하나이다. 이러한 습관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다. 오늘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몇 가지 신호를 소개한다. 

신체의 75~8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은 혈액 순환과 뇌 건강에 필수적이며 다른 기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치명적인 결과를 동반한 탈수증이 나타날 수 있다. 

1. 구강 건조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8가지 신호

구강 건조는 탈수로 인해 침 생성이 줄어들어 나타나는 결과이다. 

물을 마시는 것은 구강과 편도의 건강을 유지하고 감염을 막는 데 필수적인 구강과 편도 점막의 윤활제의 역할을 한다.

2. 갈증

갈증은 수분 부족의 가장 분명한 징조이다. 이는 알코올이 신체의 수분을 뺏어 가고 에너지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숙취의 증상으로도 자주 나타난다.

3. 안구 건조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8가지 신호

물을 마시는 것은 구강과 목을 매끄럽게 만들 뿐 아니라 눈을 포함한 신체의 중요한 부위를 윤활하는 역할을 한다. 

수분 부족은 안구 건조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관절 통증

80%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관절을 보호하는 것은 연골과 척추이다. 따라서 매일 물을 섭취하는 것은 뼈의 마찰과 관절의 부상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이다. 신체에 충분한 수분 공급은 윤활유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관절의 움직임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수분 부족은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5. 근육 감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8가지 신호

물을 제대로 마시지 않으면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다. 운동 전후와 운동을 하는 도중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탈수와 근육 손상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습관이다. 또한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6. 질병 위험 증가

물을 마시는 것은 독소를 제거하는 신체의 정화 과정에 도움이 되는 습관 중 하나이다. 물이 없으면 신체 기관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며 면역계를 약화시킬 수 있다.

결과적으로 박테리아로 인한 문제를 포함한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기타 세균에 신체가 취약해진다.

7. 무기력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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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건강한 혈액 순환에 필수적이며 신체 조직의 산소 공급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분 부족은 동맥 내 혈류뿐만 아니라 뇌의 산소 공급 전달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피로 또는 무기력증이 느껴질 수 있다.

8. 소화 불량

물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필수적이다. 따라서 하루 동안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속 쓰림, 위산 역류 및 위염을 포함한 소화 관련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보다시피 물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모든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하루 6-8잔의 물을 마시거나 스무디 또는 차와 같은 음료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것으로 인한 문제를 알게 되었으니 매일 자주 물을 마셔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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