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에서는 달걀 껍질을 활용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아침에 일어나 부엌으로 가서 커피를 내리며 하루를 시작한다. 샤워를 마치고 옷을 차려입은 다음, 아침 식사를 만들기로 마음을 먹는다. “달걀 요리를 한번 만들어 볼까?” 그런데, 달걀을 먹는 것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에…
부적절한 방식으로 운동을 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다치거나 경우에 따라 다양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잘못된 방식으로 수행하면서 사실상 불가능한 결과를 기대한다. 이 글에서는 운동 효과를 방해하는 실수 8가지를 소개한다. 운동 중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제대로 운동한다면 최고의 결과를 볼 수 있다.
브리지 운동을 할 계획이라면 등을 구부리면서 이 운동을 하는 것이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 두어야 한다. 등을 구부리면 체중이 엉덩이가 아닌 허리에 실리기 때문에 이 부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이 운동은 완전히 잘못된 자세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운동 효과를 낮출 뿐 아니라 몸통을 앞으로 기울이고 무릎을 심하게 구부리면 부상의 위험이 있다. 이러한 자세를 취하면 등과 무릎에 너무 많은 체중을 싣게 된다.
더 읽어보기: 운동으로 부상당한 무릎 강화하기
매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이 운동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플랭크를 하면서 등을 곧게 유지하지 않으면 운동 효과를 낮춘다.
웨이트를 들고 하는 스쿼트 또한 주의해야 하는 운동 중 하나이다.
스쿼트를 할 때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면 등이 구부러지고 체중이 목에 실려 부상의 위험이 생긴다.
웨이트를 드는 법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체중을 목에 싣는 것은 위험한 행동이다.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밀고 견갑골을 서로 당기면서 웨이트를 드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이렇게 움직이면 등을 구부리고 힘을 가하면서 아령을 꽉 쥘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지방을 줄이고 근력을 키우는 방법
덤벨을 들고 하는 스쿼트는 가장 일반적인 운동이지만 어깨를 앞으로 밀면서 하면 지나친 압박감이 생겨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웨이트를 들어올리는 것 또한 흔히 하는 운동법이지만 가장 주의해야 하는 운동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다리와 팔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팔이 기울어지면 옆으로 쓰러져 힘줄 부상이 생길 수도 있다.
발판 위에서 하는 운동에도 몇 가지 예방 조치가 필요하다. 잘못된 자세로 발판과 너무 떨어져서 운동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발판과의 거리가 너무 멀면 다리 근육이 아닌 무릎에 체중을 싣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