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퇴치를 위한 7가지 스무디

29 3월, 2019
관절염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염증을 퇴치하며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지닌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켜야 한다. 

관절염은 면역 체계가 신체를 마치 유해한 외부 물질인 것처럼 공격을 하는 질환이다. 통증 등 관절염의 부작용은 심각하므로, 관절염 퇴치를 위한 대안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염이 생기면 조직 및 관절은 계속 재발하는 염증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증상은 모두 체내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 항체 때문에 발생한다.

관절염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보다 견디기 힘든 부작용을 만들어 낸다는 점에 있다.

병원 치료를 받는 것 이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오늘 소개하는 스무디를 마시는 것으로도 관절염 및 부작용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평소 식단에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영양소는 유리기와 유리기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퇴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산화 방지제는 조기 노화를 예방하며 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글에서는 관절염 퇴치를 위한 건강 스무디를 공유하고자 한다. 가장 마음에 드는 스무디를 골라 먹으면서 관절염을 치료해 보자.

관절염 퇴치를 위한 7가지 스무디

1. 항염 효과가 좋은 복숭아 체리 스무디

관절염 퇴치를 위한 복숭아와 체리

체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이점 중에서도, 항염증 특성은 가장 우수하다. 따라서 복숭아 체리 스무디는 관절의 염증을 줄이는 동시에 산화 손상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필요한 재료

  • 체리 반 컵 (60 g)
  • 자른 복숭아 1컵 반 (225 g)
  • 코코넛 밀크 1 1/4 컵 (310 ml)

만드는 과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부드럽고 균일한 질감이 완성 될 때까지 간다.
  • 설탕은 관절의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첨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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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강력한 산화 방지제, 파인애플 블루베리 스무디

파인애플은 비타민 C 공급원이다. 비타민 C 는 관절통을 줄여주며 관절염을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이다.

필요한 재료

  • 잘게 썬 파인애플 1 컵 (140 g)
  • 블루베리 1 컵 (150 g)
  • 생강 뿌리 5 cm
  • 미나리 1 컵 (30 g)
  • 카모마일 차 2 컵 (500 ml)

만드는 과정

  • 파인애플, 블루베리, 생강, 미나리 및 카모마일 차 1 잔을 함께 넣은 뒤, 균일한 질감이 될 때까지 간다.
  • 남은 카모마일 차 1 잔을 넣은 뒤, 스무디가 잘 섞일 때까지 다시 간다.

3. 관절염 퇴치를 위한 바나나 파인애플 스무디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이 두 가지 미네랄은 건강한 뼈를 유지하고 관절통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필요한 재료

  • 자른 바나나 1 컵 (150 g)
  • 잘게 자른 파인애플 1 컵 (140 g)
  • 생강 가루 반 스푼 (5 g)
  • 코코넛 밀크 반 컵 (125 ml)

만드는 과정

  • 믹서기나 핸드 믹서기를 이용해 부드럽고 크림같은 질감이 완성 될 때까지 모든 재료를 간다.
  • 완성된 즉시 마시거나, 30분 동안 냉장고에 보관 한 뒤 마셔도 된다.

4. 연골에 좋은 파인애플 체리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손상된 연골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 관절염을 멈출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네모나게 썬 아보카도 1 컵 (150 g)
  • 체리 1 컵 (120 g)
  • 천연 파인애플 주스 반 컵 (125 ml)

만드는 과정

  • 덩어리가 사라질 때까지 모든 재료를 간다.
  • 설탕은 첨가하지 않아도 된다.

5. 관절염 퇴치를 위한 오렌지 파슬리 스무디

관절염 퇴치를 위한 파슬리

오렌지는 비타민 C의 주요 공급원이다. 오렌지를 마늘, 파슬리 및 피망 같은 재료와 함께 사용하면, 관절염을 퇴치하는 훌륭한 스무디가 완성된다.

필요한 재료

  • 오렌지 주스 1 컵 (200 ml)
  • 마늘 2 쪽
  • 파슬리 5 단
  • 피망 1 개

만드는 과정

  • 모든 재료를 잘 씻은 뒤 믹서기에 넣어준다.
  • 몇 분간 갈아준 뒤 하루에 한 번씩 섭취한다.

6. 당근 셀러리 스무디

셀러리는 관절을 보호하며 관절염의 영향을 막아주거나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5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관절염을 멈추는데 권장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이 스무디를 자주 섭취히면, 관절의 움직임이 나아지고 점차 통증이 줄어들 것이다.

필요한 재료

  • 당근 1 개
  • 셀러리 2 조각
  • 녹차 1 컵 (250 ml)

만드는 과정

  • 모든 재료를 갈아준 뒤 바로 섭취한다.
  • 차가운 음료를 선호한다면, 얼음 1~2조각을 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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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오렌지 강황 스무디

강황

이 스무디는 항 염증성 및 진통제의 역할을 하는 동양 향신료인 강황으로 인해, 관절염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 산화 특성을 지니고 있다.

필요한 재료

  • 당근 5 개
  • 오렌지 2 개
  • 오이 1 개
  • 생강 뿌리 5 cm
  • 강황 1 스푼 (10 g)

만드는 과정

  • 당근, 오렌지, 오이 껍질을 깐다. 생강 껍질 역시 제거한다.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간다.
  • 강황 한 스푼을 넣은 뒤, 음료에 잘 섞일 수 있도록 다시 간다.
  • 아침 식사 전 30분전에 이 스무디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와 같이 관절염의 예방 및 퇴치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결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스무디의 가장 좋은 특성 중 하나는 매일 식단에 추가 하는 것처럼 맛있고 간단한 방법으로 필요한 성분을 섭취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더불어 매일 가볍게 신체 활동을 해주는 것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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