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 6월 6, 2018
충분한 시간 수면을 취하지 않았다면, 집중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결과는 심지어 당신의 피부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건강을 돌보며 더 잠을 자보자!

여러분은 스스로 얼마나 잠을 자는지 알고 있는가? 수면 습관이 좋다고 생각하는가? 일상생활 및 다양한 활동은 수면 시간을 감소하거나 아예 건너뛰게도 만들 수 있다. 요즘 시대에서 이러한 일은 빈번하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이를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수면 부족으로 어떠한 결과가 생기는지 알고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면이 식사, 수분 섭취, 휴식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아니다, 당신의 생각처럼 휴식과 수면은 동일한 것이 아니다. TV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때 당신이 수면을 취한 것은 아니지 않는가?

이 글을 계속 읽으면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할 결과를 발견해보자. 이제는 자기 자신을 더 잘 돌볼 시간이다.

높은 수치의 불안

수면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수면을 취할 때, 당신의 신체는 스스로를 치유한다. 또한, 일상의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의 긴장을 제거해준다.

이 때문에, 수면 부족으로 인한 결과 중 하나는 스트레스가 쌓이며 더 커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그 다음날의 도전에 직면하기 더 어렵게 만든다.

당신의 몸과 마음의 연결성은 매우 강렬하다. 즉, 당신이 적절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제거하지 않으면 불안감이 나타난다. 

또한 불안은 아드레날린이 만성적인 방출에 의해 발생 할 수 있다. 매일 밤 수면 부족으로 고생한다면 이것은 흔한 일이다. 결과적으로, 언제나 밤에 몇 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려고 노력하자.

우울증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아서 생기는 또 다른 결과는 우울증이다. 이는 수면 부족이 신경 전달 물질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당신의 기분을 조절하는 뉴런 사이의 시냅스 감소로 이끌 수 있다.

결과적으로, 당신이 약간 우울하거나 기분이 나빠질 때마다, 몇 시간동안 수면을 취했는지 생각해보자. 아마 당신은 본인의 삶이 잘못 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숙면을 취하지 못한 것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집중력 부족

수면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당신이 믿지 않을지라도, 수면은 당신의 생각 및 학습에 직접적으로 간섭한다. 이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는 이러한 인지 과정의 손상이다.

최소한 7시간이라도 수면을 취하지 않았다면, 주의력, 경계력, 추론 및 문제 해결법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학습 과정을 거의 비기능적인 상태로 만든다.

또한, 당신의 수면 주기는 마음 속에 기억을 강화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학습한 것을 기억 할 수 없다. 

비만 및 혈압의 문제

멜라토닌은 호르몬을 조절하여 허기 (그렐린) 또는 포만감 (렙틴) 을 느끼게 한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을 때, 그렐린 수치가 증가하며 렙틴 수치가 감소한다. 이것은 체중 증가 및 비만을 야기 할 수 있는 완벽한 상황을 만들어준다.

또한, 올바르게 잠을 자지 않는 사람들은 너무 피곤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사람드은 포화 지방 및 설탕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섭취 할 가능성 역시 크다.

이러한 요인이 충분하지 않은 것 처럼, 더 큰 문제가 존재한다. 당신의 심장 건강 역시 약화된다. 하룻밤 동안 5~6시간정도만 수면을 취하는 경우, 당신의 혈압 수치가 올라간다.

수면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한다. 그와 동시에, 건강한 혈압을 조절하며 보장해준다.

면역 체계 문제

수면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당신이 잘 때, 면역 체계가 감염과 맞서 싸우는 보호 시토카인, 항체 및 세포를 생성한다. 이들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과 같은 이물질과 맞서 싸울 때 필요하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는 당신의 면역 체계에 그 힘과 활력을 회복 할 기회가 없다는 것이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신체가 감염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 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더 자주 아프게 될 수 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수면 부족으로 인해, 만성 질환이 발생 할 위험성이 더 높다. 여기에는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 같은 질환이 포함된다.

조기 피부 노화

당신의 눈 밑에 생기는 주름살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이다. 최소 6시간이라도 잠을 자지 않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다량 방출된다.

나쁘게 잠을 자거나 거의 잠을 자지 않은 여성들에게는 대개 주름과 같은 조기 노화의 징후가 나타난다.

다량의 코티솔은 콜라겐을 파괴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부는 탄력 있고 건강하며 부드럽게 보일 수 없게 될 것이다. 

크림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피부가 건강하기를 원하는가? 어쩌면 조금 더 잠을 자고 조금 더 일찍 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신의 피부는 밤 10시와 새벽 2시 사이에 재생한다.

수면 부족으로 발생하는 결과를 피하자

당신이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는다는 사람 중 한명이라면, 어쩌면 이러한 결과 중 일부를 겪었을 지도 모른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와 맞서 싸우고 있다면, 당신의 습관을 바꿔보자. 확실하게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주요 이미지 제공 : http://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