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식품

30 3월, 2019
달걀이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모발과 손톱을 강화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보다 효과적인 영양분 흡수를 위해서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어보자.

빈혈은 혈중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질 때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부분 철분, 엽산이나 비타민 B12 같은 영양분 결핍이 문제다. 빈혈은 가장 일반적인 영양 관련 문제이며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어린이와 여성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 이 글에서는 빈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7가지 놀라운 식품을 소개한다.

빈혈은 주요 기관의 기능을 방해하며 체내 세포 산화를 방해한다. 결과적으로 빈혈이 있는 사람은 만성 피로를 느끼고 심각하면 고혈압 같은 질환이 발생하며 기억 상실을 경험할 수도 있다.

다행히 빈혈은 자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질환으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잘 먹는 데 집중해야 한다.

빈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식품

1. 시금치

빈혈 완화에 시금치

칼로리가 낮고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는 빈혈 퇴치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식품이다.

시금치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며 피로 퇴치에 필요한 비타민 A 및 B 복합체를 포함하고 있으며 철분, 아연 및 칼슘 함량은 헤모글로빈 생산을 촉진하여 혈액 순환 회복을 돕고 조직의 산화를 개선한다.

  • 철분 섭취 권장량의 20%를 충족하려면 최소한 반 컵(75g)의 시금치를 먹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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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빈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귀리

귀리는 철분 공급원 이외에도 빈혈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비타민 및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다.

귀리의 높은 영양소 함량은 산소와 영양소가 몸 전체로 퍼져나가 심신의 건강 상태를 좋아지게 한다.

  • 빈혈이 개선될 때까지 매일 귀리 2~3스푼(20~30g)을 챙겨 먹자

3. 달걀

빈혈 완화에 달걀

달걀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몸의 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습관이다.

달걀에는 헤모글로빈과 항체 생성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영양분은 만성 빈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연약한 모발 및 손톱과 같은 증상을 조절한다.

  • 가급적이면 평소에 먹는 아침 식단에 달걀을 더 한다
  •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으면 영양분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4. 렌틸콩

렌틸콩은 빈혈 환자들에게 가장 좋은 콩류로 렌틸콩의 철분 함량은 적혈구 생성 및 순환계 문제 개선에 좋다.

단백질과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영양 결핍으로 인한 세포의 파괴를 막아준다.

  • 일주일에 최대 3접시의 렌틸콩을 먹어보자

5. 통밀빵

빈혈 완화에 통밀빵

빈혈로 인한 무기력함과 피로를 퇴치하고 싶다면 통밀 식품은 훌륭한 선택이다.

탄수화물은 조직과 세포 연료의 원천이며 심신 기능을 높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통밀에는 소량의 철분 또한 포함되어 있어서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빈혈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 아침 식사로 통밀에 살코기, 아보카도나 과일을 곁들여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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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간

빈혈 치료 식단에는 종종 소간이 들어 있다. 소간에는 빈혈에 가장 좋은 영양소인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 적어도 일주일에 2회 정도 소간을 챙겨 먹자

7. 빈혈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석류

빈혈 완화에 석류

석류에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지만 식단에 이 과일을 추가하면 빈혈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석류는 섬유질, 칼륨과 기타 필수 미네랄 결핍을 보충하고 혈액 순환 및 세포 산화 과정을 개선한다. 

석류를 적당하게 먹으면 헤모글로빈 생성을 균형 있게 유지하고 에너지 수치를 증가한다.

  • 하루에 석류 한 조각이나 주스를 즐기자

빈혈 진단을 받았는가? 의사의 조언을 따르며 위에서 소개한 식품을 챙겨 먹자. 단, 항상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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