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의 5가지 증상

· 8월 29, 2017
만성 피로 때문에 괴로운가? 피로, 두통, 극심한 피로감으로 6개월 이상 잘 잘 수 없다면,  전문가를 만나 만성 피로인지 확인해야 한다. 

본인이 만성 피로로 고통받고 있다고 의심하고 있는가? 만성 피로의 증상이 어떠한 것인지 알고 있는가?

만성 피로 증후군은 휴식으로도 개선되지 않거나, 충분히 자고도 극심한 육체적 및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유형 피로의 또 다른 문제는 어떠한 종류의 신체 활동을 하게 되면, 피로가 더 심해진다는 것이다.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도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이러한 질환은, 당신의 활동을 크게 줄이게 되며, 결과적으로 당신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불행히도, 이러한 증후군은 종종 놓치게 될 수 있으며, 다른 질병과도 혼동될 수 있다. 이는 이러한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착각하게 되며 고립되도록 만든다.

이 질병에 대해 알려진 사실은 연령, 인종, 거주지 또는 기타 개인적인 특성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 증후군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가장 흔한 증상 중 일부를 살펴보면서, 이러한 질환에 약간의 빛을 밝히고자 한다.

1. 당신은 극도로 지친듯한 느낌이 든다

극도로 지친듯한 느낌이 든다

이 증상은 직장에서의 긴 하루 이후에 오는 규칙적인 피로가 아니다. 이것은 그 이상이다. 

  • 신체의 모든 뼈에서부터 근육까지 피로감이 전해지는 느낌이다.
  • 정서적 또는 신체적 활동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든다. 

이러한 장애가 당신의 삶을 뒤덮도록 내버려 둔다면, 당신은 비만 및 그와 함께 오는 다른 문제들을 대처해야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 잠자리에 들거나 수면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움

당신이 매우 피곤하지만, 만성 피로 증후군의 또 다른 증상은 심각하게 잠자리에 들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은 당신이 좋은 숙면을 할 수 없도록 방해한다. 또한, 잠에서 깨어났을 때 전혀 자지 못한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잠에 들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 할 수 있지만, 만성 피로가 있다면 그다지 효과가 있지 않을 것이다.

3. 집중을 하기 어려움

지친듯한 느낌은 단지 육체적인 것만이 아니다, 정신적으로도 피로하다. 

만성 피로로 인해, 당신은 건망증이 생기고, 다른 곳에 정신이 팔리며, 심지어는 단순한 것들 까지도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러한 증상들을 경험한지 꽤 지났다면, 우리가 언급한 다른 증상들을 경험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며 이러한 증상들을 멈출 때이다.

더 읽어보기: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10가지 식품

4. 사회적 고립

사회적 고립

당신이 만성 피로로 고통받을 때, 가족 모임이나 친구들과의 약속과 같은 사회적 의무는 자질구레한 일이 되버린다. 따라서, 아마 당신은 이러한 행사들을 피하거나, 연기하거나 모두 취소해버릴 수도 있다.

이러한 고립은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또 다른 정서적 장애를 야기 할 수 있다.

5. 장시간동안 서있을 수 없다.

만성 피로 증후군의 또 다른 증상은 피로감이 더 심해진다는 것이다. 또한, 당신이 서있는 경우,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감소한다. 

이러한 증상은 하루 종일 서서 일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문제가 된다.

6. 반복되는 통증

반복되는 통증

만성 피로의 가장 성가신 증상 중 하나는 신체 한 부분 또는 여러 부위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빈번하다는 것이다. 

  • 두통
  • 관절통
  • 근육통
  • 목 통증

통증의 확실한 특징 중 하나는 염증이나 외상의 결과가 아니라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밤에 생기는 두통의 원인

7. 약화된 근육

또한, 근육 약화는 만성 피로의 또 다른 증상이며 대개 다리와 팔에 느껴진다. 

장시간 걷기나 심지어는 가벼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 조차 거의 불가능한 일로 변한다.

8. 발열

이러한 증후군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만성 피로를 겪는 일부 사람들을 발열을 경험한다.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에도, 발열은 언제나 당신의 신체에 무언가 잘못되가고 있다는 점을 의미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9. 기분 변화

기분 변화

민감함 또는 혼란스러움은 만성 피로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다른 증상들이 당신을 짜증나게 만들고, 압도하기 때문이며, 이것이 기분의 변화를 나타낸다.

만성 피로 진단

보다시피, 만성 피로의 증상은 매우 일반적이며 다른 질환들과도 매우 비슷하다.

따라서, 전문의는 만성 피로를 진단하기 전에, 근육통이나 우울증과 같은 질환을 배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할 때 매우 주의해야 하며, 가능한 만큼 세심하게 모든 증상을 설명해야 한다. 

만성 피로에 대해 언급 할 때, 증상은 적어도 6개월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경험한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각별히 주의하자.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정 증상을 치료하는 것을 포함하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