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를 활동적이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5가지 영양소

· 12월 13, 2016

당신의 식사법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두뇌를 유지하는데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 사실은 당신은 절대 확신하지 못한다. 때때로 식습관을 들이는데 실수를 할 수도 있으며, 당신이 가장 원하지 않는 순간에 그 습관으로 인해 대가를 치르게 된다. 

나쁜 혈액 순환으로 인해 혈전이 생기거나 동맥이 단단하게 변하는 것은 특히 고려해야 할 한가지 요소이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이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하며, 당신이 대뇌피질의 모든 부분을 위한 올바른 영양소를 함유한 적절한 식단을 선택함에 따라  두뇌를 어떻게 활동적이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런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다.

뇌를 위한 가장 좋은 영양소

1. 마그네슘

2 sea salt

이 블로그에서 마그네슘의 수많은 효능에 대해서 이미 많이 다루어보았다. 신체의 신진대사 과정을 촉진하며, 두뇌가 신경에 신호를 보내는 것을 돕는 신경전달물질과 신경조절물질의 생성을 중재하는 필수 무기질이다.

그러므로 마그네슘은 활동적이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매일 이 무기질을 300mg에서 350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미 알다시피, 부족한 성분은 언제든지 약국에서 파는 보충제를 사용해서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음에 이 필수 영양소를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의 옵션들을 나열해 놓았다:

  • 아몬드
  • 참깨
  • 미정제 곡물
  • 코코아
  • 대두
  • 현미
  • 시금치
  • 병아리콩
  • 파슬리

2. 탄수화물

3 wheat

탄수화물은 몸에 에너지를 주기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하지만 전에도 더 몸에 좋은 탄수화물을 고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 해왔다. 이 말은, 지방이나 설탕을 포함하지 않은 것들을 말한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선택은 몸에 도움이 되기 보다는 쉽게 해를 입힐 수도 있다.

당신의 뇌는 그 기본 작용 중 많은 것의 조절을 담당하는 이런 성분들이 필요하며, 거기에 추가로 에너지를 저장해주기도 한다. 탄수화물은 몸의 인슐린 생성을 자극하며 트립토판같은 아미노산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휴식을 하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데 필수적일 수 있다는 것은 흥미로운 사실이다. 그리고 당신도 알다시피, 스트레스는 활동적이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는데 가장 나쁜 적들 중 하나이다.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몸에 좋은 탄수화물은 무엇일까?

  • 귀리 
  • 미정제 곡물
  • 메밀
  • 올리브유
  • 완두콩

3. 인

4 eggs
인은 활동적이고 건강한 두를 유지하는데에 있어서 아주중요한 요소이다. 이 무기질 덕분에, 당신의 세포막과 뉴런들이 강하고 회복력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기억력과 시냅스 연결을 개선시켜준다.

두뇌의 건강과 적정량의 인을 섭취하는 것 사이의 관계는 많은 과학 실험과 연구에 의해서 뒷받침되고 있다. 수많은 연구들이 미엘린의 생성과 많은 기본 인지 기능과 관련해서 이 미네랄의 중요성에 대해서 밝혀내고 있다.

어떤 음식들로 인의 섭취를 늘릴 수 있을까?

  • 치즈
  • 정어리와 조개류
  • 다크 초콜렛
  • 무설탕 그릭 요거트
  • 계란
  • 고기와 닭고기

4. 비타민 B6와 B12

5 shellfish
활동적이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기 위해서 두가지 아주 중요한 비타민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바로 비타민 B6과 B12이다. 이 비타민들은 두뇌가 적절하게 도파민, 세로토닌, 에피네프린등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단백질을 대사하고 대뇌 혈류를 개선하고 기억능력을 강화시켜준다. 

비타민 B6과 B12가 풍부한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 피스타치오
  • 바나나
  • 계란 노른자
  • 견과류
  • 조개류
  • 송아지와 양고기
  • 송어, 참치, 정어리
  • 요거트

5. 아연

6 pumpkin seeds아연은 두뇌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한 무기질이다. 이 무기질은 신체의 자연적인 면역력을 촉진함으로써 피부를 관리해주고, 상처의 치료를 촉진하며, 암을 치료하고 심지어는 감기를 예방해주기도 한다.

아연이 기억력과 인지적 안정성에 필수적인 요소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흥미를 느낄 것이다. 이 무기질이 부족한 사람은 예를 들어서 자주 간질을 겪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항상 식단에 충분한 양의 아연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연 덕분에 두뇌의 해마기능이 개선되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나아질 것이다. 기억을 해둘 가치가 있다.

어떤 음식에서 아연을 많이 찾을 수 있을 까?

  • 땅콩
  • 다크 초콜렛
  • 호박
  • 참깨
  • 맥아
  • 양고기

결론적으로, 이 모든 영양 성분들에 더해서, 건강하고 활동적인 두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바쁘게 유지하고, 당신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들을 하고 건강하고 육체적인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알려주고 싶다. 매일 새로운 일들을 시도해보고, 당신 주위의 사람들과 관계를 강화하고 늘 낙천성과 열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당신의 스트레스 수치를 보고, 식단에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을 더하는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