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 7월 21, 2018
근육통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른 문제로 인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는 게 좋다. 

어떤 질병이 생겼거나 몸이 아플 때, 이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재료들이 있다. 통증이 있거나 근육이 수축되어 아플 때,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해보자. 증상이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를 소개한다.

근육이완제란?

아마 근육이완제라는 이름을 생각해보면 무엇인지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근육이완제는 근육이 수축되었을 때 근육을 이완시켜주거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다. 근육이완제 중 일부는 진통제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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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이 긴장되면 나타나는 현상

우리 몸은 뭔가 장기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거나, 몸에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방법으로든 알리려고 한다. 근육이 뻣뻣하거나 당기면 다른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조치를 취해야한다.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근육이 긴장되면 나타나는 현상 

근육이 수축된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몸을 움직이는 게 불편해져서 일상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근육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근육이 수축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똑같은 자세로 너무 오랫동안 있어서 근육이 수축될 수도 있다.

근육이 수축되면 보통 열이 나거나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두통이 생긴다. 

하지만 근육 수축을 쉽게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의사가 처방해준 진통제, 항염증제나 이완제를 먹는 것이다. 아마 통증이 생긴 부위에 따라 다른 약을 처방해줄 것이다.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근육통도 종류가 다양하며, 그만큼 근육 이완제도 다양하다. 지금부터는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5가지 자연 재료를 소개한다.

1. 카모마일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카모마일에는 이완 및 항염증, 진경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통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이다. 차를 만들어 마시면 근육이 이완되어 한결 편안해질 것이다.

재료

  • 카모마일 차 1큰술(15 g)이나 티백 1개
  • 끓는 물 1컵 (250 ml)

활용 방법

  • 차로 마시는 게 가장 좋다. 끓는 물에 카모마일 꽃이나 티백을 넣어 우리면 쉽게 차를 만들 수 있다. 
  • 몇 분간 그대로 두면 잘 우러날 것이다.
  • 언제든 마시고 싶을 때 이 차를 마시면 된다. 

2. 라벤더

라벤더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이 보라색 꽃은 차로 만들어 마시지 않는다. 하지만 이완 효과가 있어 오일로 보통 사용한다. 아로마 테라피에서 잘 사용하는 재료이다. 불면증 뿐만 아니라 인후통, 폐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재료

  • 라벤더 오일

활용 방법

  • 라벤더 오일을 활용해 통증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해보자. 혈액 순환이 향상되어 통증도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 라벤더 꽃이 있으면 목욕 물에 꽃을 넣어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로즈마리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지중해에서 온 식물이다. 항경련 및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근육을 이완시켜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려 주는 것이다. 차로 만들어 마시거나 아로마 테라피를 할 때 사용한다.

재료

  • 로즈마리 1큰술  (15 g)
  • 물 1컵 (250 ml)

활용 방법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로즈마리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먼저, 목욕할 때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완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로즈마리 오일은 관절을 이완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 하지만 로즈마리 차를 마시는 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끓는 물에 로즈마리 잎을 넣어 우리면 된다.
  • 수건에 로즈마리 차를 적셔서 근육 수축이 된 부위에 올려두는 방법도 있다. 30분 정도 올려두면 된다.
  • 자연 치료법이니 하루에 2-3번은 반복해야 효과가 있을 것이다. 

4. 바베리안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바베리안 

바베리안은 생리통 등 여러 가지 건강 문제에 활용되는 재료이다.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불안을 진정시키는 데 사용해도 매우 효과적이다. 따라서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데도 많이 사용된다. 보통 차로 만들어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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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바베리안 1큰술 (15 g)
  • 끓는 물 1컵 (250 ml)

활용 방법

바베리안은 차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 끓는 물에 바베리안 줄기 몇 개를 넣어 5- 10분간 끓인다.
  • 바베리안을 건져낸다.
  • 졸릴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2회 이상 마시지 않도록 한다. 

5. 카옌페퍼

천연 근육이완제 5가지 카옌페퍼 

카옌페퍼는 향이 좀 강하진 하지만 항염 효과가 탁하다. 카옌 페퍼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음식이나 주스 같은 것에 넣어 먹으면 된다.

재료

활용 방법

  • 카옌페퍼를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그냥 평소에 즐겨 마시는 음료나 차, 스무디에 카옌페퍼를 조금 넣어 마시면 되기 때문이다. 
  • 근육 마사지 할 때 각질제거제로 사용해도 된다.

근육통을 이완시킬 수 있는 자연 재료는 정말 많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보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