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성 열감증에 도움이 되는 자연요법 5가지

· 8월 14, 2018
일과성 열감증에 의해 고통받는 사람들은 주기적 또는 산발적으로 증상을 경험한다. 다행스럽게도 이 증상을 통제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자연요법이 몇 가지 있다.

이 글에서는 일과성 열감증에 도움이 되는 자연요법 5가지를 소개한다. 열감증은 심한 발한, 피부 발진, 및 심계항진을 동반하며 열이 나는 느낌이 특징이다. 폐경기에 들어선 여성들이 경험하는 호르몬의 변화와도 관련이 있지만 기후적인 요인과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열감은 갑자기 발생하며 수 초에서 수 분간 지속되는데 수면을 방해하므로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끼친다.

일과성 열감증에 의해 고통받는 사람들은 주기적 또는 산발적으로 증상을 경험한다. 다행스럽게도 이 증상을 통제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자연요법이 몇 가지 있다.

이제부터 일과성 열감증에 도움이 되는 자연요법 5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일과성 열감증에 도움이 되는 자연요법 5가지

1. 린든꽃 차

일과성 열감증에 린든꽃 차

린든 꽃잎은 한밤중의 열감증을 조절해주는 훌륭한 약재다. 린든 꽃잎에는 휴식을 취하게 하는 진정 성분이 있어서 열과 에 의한 수면 방해를 막아준다.

재료

  • 마른 린든 꽃잎 1작은술(5g)
  • 물 1잔(250mL)

만드는 방법

  • 린든 꽃잎을 끓는 물에 넣는다.
  • 뚜껑을 덮고 10분간 우려낸다.

마시는 방법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차를 한 잔 마신다.

2. 일과성 열감증에 좋은 쐐기풀과 세이지 차

쐐기풀과 세이지 차 조합은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열감을 줄이는 데 적절하다. 두 재료의 활성 화합물은 호르몬 활성을 조절하고 수면 중 체온 상승의 가능성을 줄여준다.

재료

  • 마른 쐐기풀 1작은술(5g)
  • 세이지 1작은술(5g)
  • 물 2컵(500mL)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물에 넣고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상온에 놔둔다.
  • 마실 만큼 충분히 식으면 따라낸다.

마시는 방법

  • 아침에 한잔을 마시고 오후에 한잔 더 마신다.

*주의: 고혈압이나 신부전 환자라면 이 치료법은 피하도록 하자.

3. 알팔파 씨와 레몬 차

일과성 열감증에 알팔파

알팔파 씨에는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를 완화하는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열감을 예방하는 보조제로 사용될 수 있다.

재료

  • 알팔파 씨앗 2큰술(30g)
  • 물 1잔(250mL)
  • 레몬즙 1작은술(5mL)

만드는 방법

  • 알팔파 씨앗을 물 한 컵에 넣고 끓인다.
  • 끓기 시작하면 15분 동안 우려낸다.
  • 물을 따라내고 레몬즙을 넣는다.

마시는 방법

  • 이 차를 오후 또는 저녁 식사 후에 마신다.

4. 일과성 열감증에 좋은 다미아나 차

일과성 열감증에 다미아나 차

다미아나는 활력을 공급하는 약용 식물로 인기가 있으며 폐경의 주요 증상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제이기도 하다.

다미아나 차는 밤에 발생하는 열감의 빈도를 감소하여 수면의 질을 향상한다.

재료

  • 마른 다미아나 1큰술(15g)
  • 물 1잔(250mL)

만드는 방법

  • 끓는 물 한잔에 다미아나 1큰술을 넣는다.
  • 뚜껑을 덮고 10분간 우려낸 후 따라낸다.

마시는 방법

  • 이 차를 열감이 멈출 때까지 매일 밤 한잔씩 마신다.

*주의:이 치료는 신경 불균형, 신장 또는 심혈관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해롭다. 약을 먹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폐경이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

5. 카밀러, 야로우, 등자 차

일과성 열감증에 카밀러

이 식물들의 조합은 우선 호르몬 변화 부작용을 완화하는 데 적당하며 신경계 활동 등을 진정하게 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재료

  • 물 2잔(500mL)
  • 카밀러 1/2큰술(7g)
  • 야로우 1작은술(5g)
  • 등자 1작은술(5g)

만드는 방법

  • 물을 데운다.
  •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식물들을 넣는다.
  • 뚜껑을 덮고 10분 동안 우려낸 후 물을 따라낸다.

마시는 방법

  • 이 차를 오후에 한잔,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한 잔 마신다.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증상을 조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당신이 느끼기에 가장 적당한 치료법을 선택하고 그 성분을 잘 활용하자.

Freedman, R. R. (2001). Physiology of hot flashes. American Journal of Human Biology. https://doi.org/10.1002/ajhb.1077 Ee, C., Xue, C., Chondros, P., Myers, S. P., French, S. D., Teede, H., & Pirotta, M. (2016). Acupuncture for menopausal hot flashes. Annals of Internal Medicine. https://doi.org/10.7326/M15-1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