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학자들이 권장하는 음식

02 7월, 2020
버터, 달걀, 소고기 지방, 유제품은 적당량을 섭취하면 신체에 다양한 이점을 선사하는 식품이다.
 

매일 우리는 어떤 음식인지 정확히 알지 못한 채 섭취하는 음식에 대한 실수를 저지른다. 그렇다면 영양학자들이 권장하는 음식은 무엇일까? 지금까지 나쁜 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음식을 소개할 예정이니, 꼭 기억해 두자.

다만, 각 제품에 대한 권장하는 부분이 있으니 식단에 추가하기로 했다면 좋은 품질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모두 권장하기는 하지만 지나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섭취량에 주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영양학자들이 권장하는 음식

클래리파이드 버터(기 버터)

나쁜 줄 알았지만 영양학자들은 권장하는 음식

기 버터(Ghee)라고도 알려진 클래리파이드 버터는 나쁜 음식이 아니다. 이는 단백질이 바닥에서 고체가 되고 당분이 위로 떠오를 때까지 버터를 끓여서 만든 버터의 한 유형이다.

생각과 달 달리 소화가 쉬운 지방산이 풍부하므로 영양학자들은 기 버터를 권장한다. 또한 직접적인 에너지 공급원이다.

기 버터는 장내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뷰티르산 함량이 높고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 K2가 풍부하다.

 

리놀레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체지방을 연소하고 동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달걀

많은 사람이 달걀을 먹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달걀은 자유롭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이다. 실제로 많은 연구에서 달걀을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또한 달걀을 먹는 것이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도 아니다.

달걀은 항염증 작용을 하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단백질 및 시력에 필수적인 물질인 카로티노이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또한 두뇌 건강과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물질인 콜린을 포함하고 있다.

케이지에 사육하지 않고 자유롭게 방목한 닭은 좋은 품질의 먹이를 먹으면서 자라므로, 이 닭의 달걀은 마트에서 흔히 판매하는 달걀보다 더 많은 특성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자유롭게 방목한 닭의 달걀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달걀의 영양가

유제품

나쁜 줄 알았지만 영양학자들은 권장하는 음식

유제품은 다량의 단백질과 칼슘을 포함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식으로 섭취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습관이 바뀌고 있다.

 

유제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지방 섭취를 높이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유제품 전체를 그대로 섭취한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권장량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유제품은 항상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탈지 제품이 가장 권장되므로,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자.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유당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여 하루에 3회씩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소고기 지방

소고기 지방은 비타민 E, 콜린, 리놀레산이 풍부한 지방의 한 유형이므로, 리놀레산으로 인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리놀레산은 종양의 발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포화 지방이므로, 고온에서 조리할 때 다른 오일보다 더 안전하다.

하지만 모든 유형의 소고기 지방이 신체에 유익하지는 않다는 점을 잊지 말자.

달걀과 마찬가지로, 지방의 품질이 그 차이를 만드는 요인이라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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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나쁜 줄 알았지만 영양학자들은 권장하는 음식
 

감자는 먹으면 살이 찌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덩이줄기 채소이다. 적당량으로 섭취하면 몸에 좋은 음식이므로, 다른 음식으로 교체해서는 안 된다. 감자는 대개 우리가 피해야 하는 정제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감자는 탄수화물, 비타민 C, 일부 비타민 B군 및 미량 원소가 풍부하다.

감자는 튀기지 말고 삶거나 오븐에 굽거나 그릴에 구워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