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10가지 과일과 채소

· 11월 17, 2017
체액 저류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을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소변 생성이 활성화되어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10가지 과이과 채소를 소개한다.

체액 저류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정말 신경 써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이나 채소는 소변으로 과한 체액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이뇨 식품의 작용 방식

먹으면 소변량이 증가하는 식품이 있다. 체내 수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셈이다. 이런 것을 이뇨제로 부른다.

이뇨제는 체액 저류나 부종으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이런 식품은 체내 수분을 배출시킬 뿐 아니라 신장 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 신장은 혈액을 거르고,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장기다.

체내에 수분량이 너무 많으면 몸에 안 좋다. 혈압이 올라가고,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뇨 효과가 있는 과일, 채소를 챙겨 먹으면 약을 따로 먹지 않아도 된다.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10가지 과일과 채소

이뇨 효과가 가장 좋은 음식은 단연코 이다. 아마 하루에 물 2리터 마시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천연 음료로 이뇨 효과를 촉진할 수 있다. 그 방법이 무엇일까? 과일과 채소 같은 천연 식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체액 저류 관련해서 문제가 있다면, 다음의 식품을 챙겨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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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파인애플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파인애플

노란색의 이 맛있는 과일에는 체액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분뿐 아니라 간, 심장, 폐를 강화하는 영양소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 파인애플에는 비타민(A, B6, B9, C, K)과 무기질(나트륨, 칼륨, 철, 칼슘 및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 그뿐만 아니라 이뇨 성분도 함유되어 있고, 완화제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을 때 먹으면 효과적이다. 정수 및 해독 역할을 해준다. 

아침 식사든, 오전 중에든 식사 후 디저트로든, 매일 파인애플 한 조각을 챙겨 먹자.

2. 체액 저류 치료에 효과적인 토마토

  • 요리에 잘 활용되는 이 과일은 체액을 제거하는데 도움 될 뿐만 아니라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칼륨은 나트륨(부종의 원인 중 하나)의 작용을 방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 토마토에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어 신장에서 소변을 더 많이 생성하게 해준다. 칼로리도 낮다.

생으로 먹어야 위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3. 수박

수박

  • 수박은 수분 함량이 정말 높다.
  • 수박은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권하는 과일이다. 해독, 체액 제거 효과가 있다.
  • 비타민 A와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더운 한여름 오후, 시원한 수박 한 조각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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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시금치

시금치는 뽀빠이 같은 힘을 줄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비타민 B, 이뇨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동시에 시금치에는 장을 자극하고,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섬유질도 함유되어 있다.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그런 효과들을 볼 수 있다.

5. 멜론

멜론

수분 함량이 높아 체액 저류로 고생할 때 권하는 또 다른 과일은 멜론이다.

  • 소변 생성을 촉진해, 소변을 통해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될 수 있게 해준다.
  • 멜론은 칼로리도 낮고, 영양분도 풍부하다.
  • 칼륨도 함유되어 있어 체내 액체량을 균형 맞게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6. 아티초크

이뇨 특성이 있는 채소이다. 그냥 지나치지 말고 챙겨 먹자.

아티초크를 먹을 방법은 수백 가지이다.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과도한 액체를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7. 사과

사과

빨간 사과나 아오리 사과를 한 입 먹을 때 사과즙을 느낄 수 있다. 여름에 먹으면 상쾌한 이유가 여기 있다.

또 이 과일에는 이뇨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장 상태를 향상해주는 섬유질, 액체를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는데 필요한 영양분도 함유되어 있다. 

8. 아보카도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보카도는 마요네즈나 다른 조미료를 대신할 수 있다.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도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체액 저류가 있을 때 아보카도를 먹으면 좋다.

9. 자몽

자몽

실제로 모든 감귤류 과일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부종이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부족해지면 체액 저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 영양분인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여러 가지 감귤류 과일 중 자몽, 오렌지, 귤을 챙겨 먹는 것을 권한다. 이런 과일은 먹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 식사를 할 때이다. 이때 먹으면 영양분을 바로 공급할 수 있다.

10. 배

항염증, 수렴, 소화, 이뇨 효과가 있는 과일이다.

  • 혈액을 정화하고 장의 기능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수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 배는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과일, 채소 외 파파야, 아스파라거스, 바나나, 파슬리, 포도, 셀러리 같은 채소도 체액 저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