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10가지 팁

무릎에 통증이 있는가? 섭취하는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팁을 활용해 보자.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10가지 팁

마지막 업데이트: 09 12월, 2018

오늘 이 글에서는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무릎은 뼈, 근육, 힘줄, 인대 및 체액으로 구성된 경첩 관절이다. 와 근육은 무릎이 움직일 수 있게 하고, 이로 인해 우리는 몸을 움직일 수 있다. 이 구조에 염증이 생기거나 찢어지면 무릎에도 문제가 생기고 통증이 생긴다.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10가지 팁

나이에 상관없이 무릎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이 문제는 나이나 뼈, 근육의 강도와는 직접 연관되어 있지 않다.

무릎에 통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다. 운동하거나 짐을 드는 것, 심지어 걷는 것조차 불편해진다.

무릎이 불편하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제대로 검사를 받고, 제때 치료를 해야 한다. 그래야 수술을 해야만 하는 상황을 미리 막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무릎 통증을 자연스럽게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1. 정크 푸드는 먹지 않는다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팁

정크 푸드는 무릎 건강의 가장 큰 적이다. 

정크 푸드에는 무릎을 포함한 관절에 염증이 생기게 하는 원인인 지방, 콜레스테롤, 소금이 과도하게 함유되어 있다. 

요리할 시간이 없거나 집에 가서 식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스무디나 샐러드를 챙겨 먹자. 

처음 며칠간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바로 적응이 될 것이고, 몸의 변화도 느껴질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균형 잡힌 건강식을 제공하는 식당에서 밥을 먹는 것이다. 가격도 적당하고, 맛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 달걀을 더 많이 먹는다

달걀에는 관절을 보호하고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달걀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3. 주기적으로 생선을 먹는다

일주일에 세 번 생선을 챙겨 먹으면 소염 효과를 느낄 수 있고, 무릎 통증이 몇 주 내로 조금씩 잦아들 것이다. 특히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경우라면 더 그럴 것이다.

생선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므로 입맛에 맞고, 구하기 쉬운 생선을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4. 유청을 챙겨 먹는다

하루에 한 번씩 유청을 챙겨 먹으면 무릎 통증이 감소할 것이다. 유청에는 여러 가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영양분은 불편함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뼈를 건강하게 유지해줄 것이다. 

5. 음식에 강황을 넣어 먹는다

이 향신료는 항산화 성분과 소염 성분이 풍부하다. 원래 동양에서 자주 사용하던 향신료였지만 지금은 서양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 샐러드에 넣어서
  • 우유에 타서
  • 샐러드 드레싱에 넣어서
  • 주스에 타서

더 읽어보기 : 강황의 8가지 이점

6. 바나나를 먹는다

이 과일에는 여러 가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 중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가장 높다. 이 미네랄은 뼈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고 무릎 통증도 점점 사라지게 해줄 것이다.

매일 바나나를 챙겨 먹어보자! 무릎 통증이 사라질 것이다.

7. 두부를 먹는다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팁

두부는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고, 무릎이나 다른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켜준다. 

두부는 원하는 만큼, 자주 먹어도 좋다. 하지만 두부를 생 것 그대로 먹지는 않아야 한다.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기 때문이다.

8. 콩을 먹는다

에는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일주일에 여러 번 콩을 먹는 것이 좋다. 그러면 인대 및 관절 근육을 재생하는 공급원인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당뇨병이 있다면, 하루에 한 컵 이상 먹지 않아야 한다. 한 컵 이상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9. 올리브 오일을 먹는다

올리브 오일도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일 먹는 것이 좋다. 올리브 오일에는 신체 장기가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올리브 오일의 효능을 보려면 가열하는 것보다 그냥 먹는 것이 좋다. 과하게 가열하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

10. 아보카도 씨를 활용한다

음식으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팁

대부분 사람은 아보카도 과육만 사용하고 씨는 버린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아보카도 씨를 그냥 버리지 말자. 이 씨를 활용하여 무릎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재료

  • 아보카도 씨 1개
  • 꿀 1T(25g)

활용 방법

  • 아보카도 씨를 갈아 가루로 만든다.
  • 꿀을 데워 아보카도 씨 가루와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 피부에 화상 입을 정도는 아니지만 뜨거울 때 무릎에 문지른다. 그러면 무릎 아픈 것이 훨씬 괜찮아질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음식을 먹어보자. 그리고 무릎이 불편한 증상이 어떤지 느껴보자.

무엇보다도 미루지 말고 빨리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통증이 사라졌다 해도 병원에 가서 통증이 생긴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일상적인 습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일상적인 습관

무릎 통증이 있는가? 많은 경우,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일상적인 습관으로 인해 발생한다. 무릎은 신체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다리를 구부리고 스트레칭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무릎이 없다면 걸을 수도, 달릴 수도, 방향을 바꿀 수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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