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의 8가지 이점

· 1월 5, 2018
강황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향신료이기는 하지만, 건강상 문제가 있다면 식단에 포함해도 될지 여부를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오늘은 강황의 이점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강황은 약용 식물이다. 이 식물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보조제로서 고대부터 사용되어 왔다.

강황은 생강도 포함된 생강과에 속한다. 이 식물은 놀라운 효과를 지닌 산화 방지제 및 항염증제이다. 

수 세기 동안, 강황은 요리 분야에서 굉장히 가치가 있는 식품이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조미료 및 착색제이다.

이외에 많은 천연 요법의 기초가 되기도 한다. 강황은 통증, 염증 및 가능한 감염을 조절하는 데 사용된다.

실제로 강황에는 강력한 활성 성분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유형의 암 발병 예방에 유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존재한다.

강황을 일상 식단에 추가하자. 또 다른 성분과 쉽게 혼합되어 그 효과를 더욱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아직 충분히 많은 사람이 강황의 특성을 누려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강황의 이점을 공유한다. 강황을 식단에 추가해야 할 8가지 이유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소화 장애를 완화한다

소화 장애를 완화한다

강황에는 항염증 및 소화 특성을 보이고 있으므로 소화 불량과 속 쓰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강황의 활성 성분은 배변 활동을 촉진한다. 동시에, 신체에 불필요한 불순물 제거를 장려한다.

2. 관절염 통증을 줄여준다

강황으로 만든 요리법, 특히 차와 주스의 경우, 아주 흥미로운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그렇다.

강황의 산화 방지제와 항염증제가 함께 작용한다. 체내에 흡수된 후, 사지의 뻣뻣함과 고통을 줄여준다. 

3.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한다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한다

강황의 활성 화합물 중 하나는 커큐민이다. 커큐민은 두뇌에서 항염증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유리기에 의해 발생한 부정적인 영향과 맞서 싸운다.

이러한 특성은 나이와 연관된 인지 능력의 손실을 줄여준다. 장기적으로 알츠하이며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

4. 암의 위험을 줄여준다

강황의 고농축 된 산화 방지제는 훌륭한 영양제가 된다. 독소와 유리기로 인한 손상된 세포 활동을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세포 재생을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조기 노화 및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여준다.

더 읽어보기: 과학의 발전으로 암 종양에 대한 백신을 개발한다

5. 간 건강을 개선한다

간 건강을 개선한다

수백 년 간, 강황은 간 질병을 치료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된 성분 중 하나이다. 의 특성이 빌리루빈과 담즙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한편 강황의 비타민, 미네랄 및 산화 방지제는 간의 염증을 줄여준다. 또 간 조직의 독소 및 축적된 지방 제거를 촉진한다.

6. 심장 건강을 보호한다

강황을 정기적으로 섭취한다면, 심장 기능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동맥에 도움이 되며 혈류를 촉진해준다.

강황의 항산화 특성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질병의 발달을 늦춰주는 것이다.

또 동맥 벽의 플라크 축적을 예방하며 순환계의 염증성 문제를 막아준다.

더 읽어보기: 심장 건강에 도움되는 팁 7가지

7. 피부 건강을 개선한다

피부 건강을 개선한다

강황을 섭취하고 국소적으로 바르는 것은 피부의 조기 노화를 늦춰주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미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질병을 방해한다.

강황의 산화 방지제는 유리기에 의한 세포 손상과 맞서 싸워준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산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8. 당뇨병을 막아준다

강황의 산화 방지제 및 항염증제는 당분의 대사 작용을 증가시켜준다. 따라서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강황 주스를 섭취하거나 수프 및 샐러드에 추가하면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치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을 것이다. 

기타 고려 사항

  • 강황에는 많은 영양 소화 약용 특성이 있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자극될 수 있기 때문이다. 
  • 담석이 있는 환자들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복통의 강도가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 항응고제 및 항염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이 향신료를 식단에 추가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먼저 상의를 해야 한다.

강황을 요리에 첨가할 준비가 되었는가? 이제 강황의 주요 특성을 알게 되었으니 가능한한 빨리 강황의 효능을 누리고 건강을 개선시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