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먹기 시작해야 할 10가지 항암 식품

암은 수백 년 동안 인간에게 영향을 미쳐온 만성 질환이다. 하지만 이 병의 심각함과 영향을 받는 장기기관 때문에, 암은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며 당신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질환 중 하나이다.
오늘부터 먹기 시작해야 할 10가지 항암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18 10월, 2018

여기에서 항암 식품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많은 암은 유전적 요인에서 기인하지만, 다른 것만큼이나 생활방식도 큰 영향이 있음이 입증되었다.

이에 더해, 독소나 환경 오염물에 자주 노출되는 것도 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식품을 조리하거나 유전적으로 조작하는데 사용된 물질들도 이런 위험한 병과 영향이 있을 수 있다.

100% 유기농이며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다양한 질병과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런 이유로 오늘 이 글에서는 모든 사람이 더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 식단에 추가해야 할 항암 식품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지금 함께 알아보자!

1. 레드 와인

항암 식품

매일 레드 와인을 한 잔씩 마시는 것은 몸에 중요한 항산화제와 비타민을 공급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알코올이 들어있긴 하지만, 레드 와인에는 몸의 여러 부분에서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 원료인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다.

2. 석류

통째로 먹든 주스로 만들어 마시든, 석류에는 세포 손상의 주원인인 활성산소의 작용을 늦추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석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악성 세포의 이동을 늦춰 암 전이의 위험을 낮춘다.

3. 녹차

항암 식품 녹차

녹차는 체중을 감량하고 암을 막는 능력으로 아주 유명해졌다.

녹차는 암세포 분열을 방지하는 폴리페놀과 기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종양을 없애고 다음의 기관에서 종양이 발생할 위험을 줄여준다:

  • 대장(결장)
  • 직장
  • 췌장
  • 유방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모든 사람이 최소 한 달에 몇 번이라도 먹어야 할 녹색 채소 중 하나로, 섬유질이 풍부하게 있어 장에서 해로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는 또한 간의 해독을 촉진하고 위장 계통으로 종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설포라판으로 알려진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5. 커피

커피의 식용 섭취 및 심지어 외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이것은 카페인이 해로운 자외선에 노출되어 손상된 세포들을 제거하면서 ATR이라고 불리는 단백질을 중화하기 때문이다.

6. 마늘

항암 식품 마늘

이 강력한 약용 식품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천연 항생제일 뿐만 아니라 항암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황과 비타민 및 무기질의 높은 함량은 마늘이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식도
  • 대장

7. 견과류

견과류는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막으며 종양 세포의 증식을 늦추는 피토스테롤로 알려진 특정 분자를 함유하고 있다.

견과류를 식단에 추가해서 섭취하면 다음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8. 감귤류 과일

항암 식품 귤

레몬, 오렌지, 자몽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림프구가 특정 암을 막는 것을 촉진하는 물질인 리모넨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9. 복숭아

여러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는 중요한 신체 조직에서 서식하는 암세포를 죽이는 특정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복숭아 추출물은 건강한 세포를 제외한 손상 세포만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때문에 유방암 치료를 위한 미래의 치료법 개발에서도 가능성이 크다.

10. 오레가노

항암 식품 종류

주방에서 종종 사용되는 이 향이 좋은 허브는 전립선에서 발견되는 악성 세포를 죽이는 물질인 카르바크롤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오레가노는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두 가지인 염증과 감염을 막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식품들을 많이 먹어야 할까?

주의하자! 이런 식품들이 암을 예방하거나 없애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서 아침저녁으로 계속 먹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식품들을 적당량으로 식단에 추가해 나가는 것이다.

또한 이런 식품들이 암에 효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것만으로 기적적인 치료가 될 수는 없다.

오늘 우리는 항암 식품 10가지를 살펴보았다.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정말로 암의 위험이 있다면 의사를 찾아가는 것을 망설이지 말도록 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Kris-Etherton, P. M., Hecker, K. D., Bonanome, A., Coval, S. M., Binkoski, A. E., Hilpert, K. F., … Etherton, T. D. (2002). Bioactive compounds in foods: their role in the prevention of cardiovascular disease and cancer. The American Journal of Medicine.
  • Jurenka, J. (2008). Therapeutic applications of pomegranate (Punica granatum L.): A review. Alternative Medicine Review.
  • Cabrera, C., Artacho, R., & Giménez, R. (2006). Beneficial effects of green tea–a review.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 Czapski, J. (2009). Cancer Preventing Properties of Cruciferous Vegetables. Vegetable Crops Research Bulletin. https://doi.org/10.2478/v10032-009-0001-3
  • Gaascht, F., Dicato, M., & Diederich, M. (2015). Coffee provides a natural multitarget pharmacopeia against the hallmarks of cancer. Genes and Nutrition. https://doi.org/10.1007/s12263-015-0501-3
  • Iciek, M., Kwiecień, I., & Włodek, L. (2009). Biological properties of garlic and garlic-derived organosulfur compounds. Environmental and Molecular Mutagenesis. https://doi.org/10.1002/em.20474
  • Vadivel, V., Kunyanga, C. N., & Biesalski, H. K. (2012). Health benefits of nut consumption with special reference to body weight control. Nutrition. https://doi.org/10.1016/j.nut.2012.01.004
  • Matheyambath, A. C., Padmanabhan, P., & Paliyath, G. (2015). Citrus Fruits. In Encyclopedia of Food and Health. https://doi.org/10.1016/B978-0-12-384947-2.00165-3
  • Noratto, G., Porter, W., Byrne, D., & Cisneros-Zevallos, L. (2009). Identifying peach and plum polyphenols with chemopreventive potential against estrogen-independent breast cancer cell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900259m
  • Gutiérrez-Grijalva, E., Picos-Salas, M., Leyva-López, N., Criollo-Mendoza, M., Vazquez-Olivo, G., & Heredia, J. (2017). Flavonoids and Phenolic Acids from Oregano: Occurrence, Biological Activity and Health Benefits. Plants. https://doi.org/10.3390/plants7010002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