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연소와 근육 생성에 도움되는 팁 7가지

10월 17, 2017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 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전혀 먹지 않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현명한 방법으로 섭취하는게 중요하다.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며 운동해야 한다. 

요즘 사람들은 그저 마른 것보다 날씬하면서 아름답고 건강한 신체를 원한다. 

지방을 최대한 연소시키되 근육양은 늘려야 이런 신체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되는 팁을 소개한다. 너무 허기지지 않고 힘들지도 않은 방법들이다. 

현명하게 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

스트레칭하는 여자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현명하게 지방을 연소시켜야 한다. 특정한 부위에 지방이 쌓이게 하는 식품 섭취는 줄이고, 근육 양을 키워주는 식품은 더 많이 먹어야 한다.

먹는 음식에 집중해야 한다. 먹는 음식에 따라 신체 부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이 달라진다.

게다가 일주일에 2-3 번은 운동해야 하고, 심장 강화 운동을 해야 근육이 예쁘게 자리잡는다. 

고강도 간격 운동이 적합하다. 몇 분간 여러가지 운동을 하고, 중간 중간에 몇 초 씩 휴식한다.

이렇게 하면 20-30분만 해도 효과가 정말 좋을 것이다.

1.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식품 챙겨먹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키고 싶다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야 한다. 신진대사는 열을 내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역할을 한다.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식품이 있다. 이런 식품을 챙겨 먹으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 카옌 페퍼: 조금만 먹어야 한다. 정말 맵다!
  • 생강: 소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녹차: 오전이나 오후에 마시면 좋다.
  • 시나몬: 강한 자극제이다. 뭔가 단 것을 먹고 싶은 식욕을 없애줄 것이다.
  • 자몽: 다이어트과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게 가장 좋은 감귤류 과일이다.
  • 오트밀: 영양분이 정말 풍부한 완전 곡물이다. 운동 선수들이 먹으면 좋다.

2.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제품 선택하기

아보카도, 연어, 곡류, 올리브오일

의아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지방 섭취를 끊어서는 안된다.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튀김이나 아이스 크림, 쿠키, 소세지 같은 것 대신 다음의 식품을 먹는게 좋다:

  • 달걀
  • 견과류
  • 아보카도
  • 코코넛
  • 올리브
  • 지 버터

이런 식품을 챙겨 먹으면 신체가 지방을 소모하는 역할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3. 자연적으로 지방이 분해되는 과정 향상시키기

보통 지방을 먹으면 몸에는 무리가 간다. 위에서 언급한 지방을 챙겨 먹되, 다음과 같은 소화에 도움되는 식품도 챙겨 먹어야 한다: 

  • 자몽
  • 녹차
  • 애플 사이다 식초
  • 강황
  • 민들레
  • 볼도 (칠레산 쌍자엽 식물의 일종)
  • 밀크 시슬 

4. 질 좋은 단백질 섭취하기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단백질을 챙겨 먹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운동 선수들이 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닭고기나 참치 위주로 식사한다.

이런 식품은 다른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호르몬과 중금속 같은 것들이 함유되어 있어 이런 식품을 많이 먹으면 만성적인 질병이나 퇴행성 질환에 걸릴 수 있다. 

단백질도 종류별로 골고루 챙겨 먹어야 한다. 동물성 단백질만 많이 먹어서는 안된다. 이런 식품이 좋다:

  • 살이 희고 작으며 기름진 생선
  • 달걀
  • 콩류
  • 현미 쌀이나 오트밀, 퀴노아 같은 통곡물
  • 말린 견과류와 씨
  • 아보카도

5.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기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은 더 많이 챙겨 먹어야 한다. 하지만 탄수화물, 특히 정제 밀가루 음식 먹는 양은 줄여야 한다. 

이런 음식은 에너지를 주는 동시에 지방도 준다. 적은 양만 먹어야 하고, 질 좋은 것만 먹어야 한다. 

이런 식품이 좋다:

  • 오트밀
  • 퀴노아
  • 기장
  • 메밀가루
  • 감자
  • 호박
  • 바나나

6. 바른 자세 유지하기

똑바로 서 있는 여자

근육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상 당할 위험이 커진다. 또 몸이 틀어질 것이다.

등이 바르지 않아 탄탄한 복부를 만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균형맞지 않는 신체 부위에 지방이 쌓이게 된다. 

7. 부상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부상 당하는 것을 예방하거나 부상 당한 걸 치료하기 위해서 아니카로 만든 치료제와 젤을 사용하면 좋다. 아니카는 소염 효과가 있는 식물로 운동 선수들이 먹기도 하고, 바르기도 한다.

부항이나 테이핑 요법도 효과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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