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9가지

시술을 하지 않고도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9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얼굴 윤곽을 드러내기 위해 얼굴 살을 빼려면 생각보다 큰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생활 방식에 변화를 주지 않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지금부터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얼굴은 살을 빼기가 가장 어려운 부위다.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제품이나 미용 시술이 있지만, 자연적인 방법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에 살이 찌는 이유

유전적으로 지방이 더 많이 쌓이는 조직이 있다. 얼굴의 경우, 광대뼈와 턱에 군살이 잘 붙는 편이다.

얼굴에 살이 찌는 대표적인 이유는 건강에 나쁜 습관으로 인한 체중 증가다. 물론 자기 외모에 만족하는 사람도 있지만, 미용 시술이 아닌 자연적인 방법으로 윤곽을 드러내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다.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얼굴뿐 아니라 전체적인 몸 관리를 시작하면 시술을 받지 않아도 얼굴 윤곽을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다.

1. 체중을 감량하자

살이 찌면 얼굴에도 군살이 붙을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여 체지방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 달리기
  • 수영
  • 자전거 타기

얼굴 주변에 살이 붙는 것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자.

2.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자

건강한 영양 섭취는 전반적인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

튀긴 음식, 설탕, 가공 탄수화물보다 과일과 채소를 위주로 섭취하면 몸 전체에 쌓이는 지방 조직을 줄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Nutrient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는 통곡물을 많이 먹으면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되고 얼굴과 같은 부위에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9가지

3.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잠을 푹 자자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지고,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먹고, 신진대사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숙면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므로, 얼굴 살이 빠질 수 있도록 하루에 6~8시간씩 푹 자야 한다.

실제로 수면 중에는 얼굴 윤곽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되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생성된다. 또한 잠을 푹 자면 눈 밑에 생긴 다크서클이 옅어지고 피부 결도 좋아 보인다.

4. 나트륨 섭취량을 조절하자

범아메리카 보건 기구(PAHO)는 일반 대중의 하루 평균 소금 섭취량이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권장하는 최대 허용량인 5g을 초과한다고 설명한다.

짠맛이 나는 음식이나 과자, 반조리 제품, 가공육, 소스, 조미료의 과도한 나트륨 함량은 체내 수분 배출을 막아 얼굴과 몸을 붓게 한다.

미국 심장 협회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체내 염분 수치가 지나치게 높으면 많은 병이 생길 수 있다.

5. 술을 멀리하자

술을 자주 마시면 살을 빼기가 어렵다. 술은 영양가가 없고 이뇨 작용을 하므로, 배뇨량이 증가하여 수분 저류와 탈수증을 경험할 수 있다.

알코올은 전신 염증과도 관련이 있다. 미국 국립 도서관에서는 술을 먹으면 살이 찌는 대표적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 술은 칼로리 함량이 높다.
  • 보통 술을 마실 때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먹는다.

6.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폭식과 같은 해로운 행동을 할 수 있으므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다.

메이오클리닉에서 언급한 대로,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 수치가 높아지고 복잡한 머릿속을 비울 수 있다. 또한 음식 생각이 나지 않도록, 하루에 몇 시간씩 취미 생활을 하는 것도 좋다.

7. 얼굴 운동을 하자

<Aesthetic Surgery Journal>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얼굴 운동은 안면 근육을 움직이고 자극하는 방법이다.

물론 이에 관해서는 더 결정적인 연구 결과가 필요하지만, 얼굴 운동은 얼굴의 군살을 빼고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무언가를 씹는 것처럼 입을 벌리고 닫는 얼굴 운동은 얼굴 살을 빼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얼굴의 긴장을 푼 뒤 20초씩 15세트를 해 보자.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팁 9가지

8. 물을 많이 마시자

<Frontiers in Nutrition>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물을 많이 마시면 체지방과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허기가 줄어들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며, 염증 수치를 줄일 수도 있다. 그에 반해 수분 보충량이 적절하지 않으면 광대뼈나 몸 전체에 있는 체액을 비축하여 오히려 살이 더 쪄 보일 수 있다.

9. 탄력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자

신체의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얼굴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할 수 있다. 탄력 크림의 이점을 활용하여 볼과 턱을 부드럽게 만져 보자!

지방을 태우고 살을 빼고 나면 피부가 처질 수 있으므로, 탄력 크림으로 잘 관리해야 한다.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는 기술

한편 미용 시술로 얼굴 살을 빼고 윤곽을 드러내고 싶다면 피부과에 가야 한다.

쿨스컬프팅은 국소 지방을 제거하고 이중 턱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보톡스 주사를 맞으면 뚜렷한 얼굴 윤곽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히알루론산 리프팅 주사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원하는 시술 효과를 보려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7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7가지

운동과 식습관 조절은 체중 감량과 유지의 핵심이다. 하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살이 빠지지 않는 데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이유가 있다.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