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와 치료 팁

강황이 좌골 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 차로 마시거나 압축한 것으로 찜질하면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와 치료 팁

마지막 업데이트: 27 10월, 2018

이 글에서는 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와 치료 팁에 관해 알아본다.

좌골 신경에 염증이 생기면 엉덩이에서 허벅지 뒤쪽까지 통증이 생긴다. 대부분의 경우 이 통증은 다리를 따라 발목까지 이어진다.

좌골 신경통 치료를 위해 항류마티스나 진통제 기능이 있는 허브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린 물을 마시거나 차로 마시시거나 압축한 것으로 찜질을 해도 된다.

좌골 신경에 염증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

  • 엉덩이에서 다리 뒤쪽으로 이어지는 날카로운 통증이 생긴다. 통증이 발목까지 이어질 때도 있다.
  • 침대에 누워서 돌아누울 수 없다든지, 움직이는 것이 불편하다.
  • 오랫동안 서 있으면 통증이 참을 수 없을 만큼 커진다.
  • 염증이 심각해지면 어떤 자세를 취해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
  • 이런 염증이 있으면 통증과 불편함으로 무기력해진다.

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

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

강황 차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좌골 신경통에 좋은 차다. 1파인트 물에  강황 몇 줄기를 넣어 차를 만든다. 하루에 이 차를 3∼4번 정도 마신다.

여러 가지 재료를 우린 차

재료

  • 서양톱풀
  • 팬지
  • 마저럼
  • 엘더베리 꽃
  • 단델리온

만드는 방법

위의 재료를 각 10그램씩 준비한다. 모든 재료를 으깬 다음 잘 섞는다. 끓는 물 1컵에 이 약초를 1 테이블스푼 넣는다. 뚜껑을 닫고 5분간 기다렸다가 마신다. 하루에 2잔 마시면 된다. 

당근 주스와 파슬리

당근 주스와 파슬리

이 주스는 좌골 신경통 치료에 효과적이다. 당근을 파슬리 몇 줄기와 갈아서 스무디를 만들어 하루에 한 잔씩 마신다. 하루 중 언제 마셔도 상관없다.

마늘 한 쪽을 파인애플 주스 한 잔과 섞어 공복에 마시는 것도 좋다. 이때 다른 단 것은 첨가하지 않는다.

좌골 신경통 치료에 좋은 성분

케르세틴

이것은 과일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이다. 케르세틴은 양파와 사과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로 손상될 수 있는 세포를 보호하는 산화 방지제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브로멜라인

보통 파인애플에 많이 함유된 효소이다. 좌골 신경통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스피룰리나

비네랄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으로, 신경계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지방과 독소를 배출시킨다.

좌골 신경통 치료에 좋은 찜질

  •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녹색 점토로 찜질한다.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찜질한다.
  • 생강 뿌리에 올리브 오일 1T를 섞어 찜질 제를 만든다. 마사지하며 찜질한다. 하루에 몇 번 반복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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